국어 수업 ㅣ <코오롱스포츠> 파워 드라이 짚업 태그읽기
국어 수업 ㅣ <코오롱스포츠> 파워 드라이 짚업 태그읽기
  • 글 이형로 기자|사진 김해진 기자
  • 승인 2012.09.07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빨간 삼각형에 이렇게 많은 기능이?”

▲ 파워 드라이 소재로 땀을 흘려도 쾌적함을 유지해주는 짚업 티셔츠. 8만9천원. 코오롱스포츠.

빨간 세모가 그려져 있는 태그. 아웃도어 용품점에서 티셔츠나 짚업을 고를 때 자주 볼 수 있죠. 이 로고는 미국 말덴 사가 개발한 기능성 소재 폴라텍의 로고예요. 편안한 착용감과 다양한 기능성을 갖춰 많은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폴라텍은 기능에 따라 각각 다른 이름이 붙어있어요. 신축성이 탁월한 파워 스트레치, 보온력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서말 프로, 바람 부는 환경에서 입을 수 있도록 방풍 능력을 강화한 파워 쉴드, 그리고 태그에 있는 파워 드라이까지 목적과 사용 환경에 따라 다양한 제품군이 있어요.

코오롱스포츠의 파워 드라이 짚업 티셔츠는 이름 그대로 폴라텍 파워 드라이 소재를 사용한 의류예요. 파워 드라이는 땀을 많이 흘리는 상황에서 사용자의 피부가 항상 쾌적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소재를 말해요. 이 소재는 두 개의 층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먼저 부드러운 내부 층은 피부로부터 땀을 빠르게 배출시킬 수 있도록 도와줘요. 내구성이 좋은 외부 층은 습기를 최대한 넓게 확산시켜서 밖으로 배출시킬 수 있게 도와주고요. 따라서 폴라텍 파워드라이 소재의 옷을 입으면 땀을 많이 흘리는 야외 스포츠 활동 시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죠.

▲ 파워 드라이 짚업은 박테리아를 억제하는 추가 가공 처리를 통해 쾌적함을 배가시켰다.

또한 제품에는 ‘ODOR RESISTANT’라는 태그가 함께 붙어있네요. 이것은 기존 폴라텍 파워 드라이 소재에 박테리아 번식을 막는 항균·항취 공정을 추가 처리한 것을 말해요. 무심코 보던 폴라텍 로고가 이처럼 기능에 따라 다양하게 세분되어 있다는 사실, 놀랍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