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가을 나눔 마라톤 대회 풍년
올 가을 나눔 마라톤 대회 풍년
  • 정진성 기자
  • 승인 2012.08.2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나이트 레이스·핑크리본 사랑 마라톤·하이서울 마라톤

▲ 에너자이저 코리아(대표 채홍)는 10월 6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국내 최대 야간 마라톤 대회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2012’를 개최한다.
올 가을 건강한 신체와 더불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착한 마라톤 대회들이 대거 열린다. 가을의 문턱으로 접어드는 이때, 풍요의 계절을 따뜻하게 만끽할 마라톤 대회를 소개한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2012, 엄마·아빠 손잡고 장난감 기부하고 가을밤 달리고

에너자이저 코리아(대표 채홍)는 10월 6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국내 최대 야간 마라톤 대회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2012’를 개최한다.

‘댓츠 포지티브 에너지(that’s positivenergy)’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마라톤에서는 국내 국가대표출신 스포츠 선수들과 팬들이 모여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노숙자 등 소외계층을 돕는 봉사단체 ‘함께하는 사람들’에 1천 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5월, 소비자들로부터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기부 받아 깨끗하게 세척·소독·수리한 후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에게 무료로 장난감을 대여해주는 ‘장난감 도서관’에 장난감을 기부한 ‘포지티브 장난감 기부 캠페인’도 이어 나간다. 마라톤 행사 당일 날, 행사장에 설치돼 있는 장난감 수거함에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넣으면 에너자이저에서 장난감을 수거한 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는 장난감 도서관에 기부 받은 장난감을 전달할 예정이다.

에너자이저 나이트 레이스 관계자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와 함께 마련된 나눔 행사를 통해서 모든 참가자들이 뜻 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5km와 10km 코스로 구성된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energizer-nightrace.co.kr)에서 가능하며 참가비는 3만원.

아모레퍼시픽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우리 아내·우리 엄마의 가슴 건강을 지켜라

2001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의 2012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대회가 10월 7일 오전 8시 반부터 여의도공원에서 열린다. 4월 부산에서 시작한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5월 대전, 6월 광주, 9월 대구에서 릴레이로 개최된 데 이어 10월 서울 대회를 끝으로 올해 행사를 마무리한다.

이 대회는 유방암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이를 예방하여 여성의 가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캠페인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여성뿐만 아니라 아내이자 엄마인 여성의 건강을 함께 생각할 수 있도록 남성 참가자도 참여할 수 있다.

핑크리본 사랑 마라톤 서울 대회는 여의도 공원 일대의 희망코스(10km), 건강코스(5km)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참가비 1만원은 전액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된다. 참가 신청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pinkme)에서 접수 가능하며, 1만 명의 참가자 전원에게 르까프 기능성 티셔츠가 제공된다.

2012 하이서울 마라톤 대회, 에티오피아에 사랑을 전해요

2012 하이서울 마라톤 대회가 10월 14일 오전 8시부터 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하이서울 마라톤 대회는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과 함께 마라톤의 본고장 에티오피아의 가난한 육상 꿈나무를 후원하는 ‘에티오피아 희망 프로젝트’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마라톤 결승점에 마련된 월드비전 부스에 운동화나 마라톤화를 기증하면, 월드비전에서 수거한 후 깨끗하게 세탁하여 맨발로 달리는 에티오피아 청소년들에게 전달한다.

하이서울 마라톤은 10km와 하프코스 부문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선착순 1만 명을 홈페이지(http://hiseoulmarathon.com)를 통해 신청 받는다. 참가비는 10km 2만원, 하프코스 3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