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수업 ㅣ 전복 스테이크와 장어구이 덮밥
요리수업 ㅣ 전복 스테이크와 장어구이 덮밥
  • 글 사진 | 이재건 미상유 기자
  • 승인 2012.07.24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을 이기는 보양 캠핑 요리

▲ 스파이시 갈릭 전복 스테이크
▲  양념 장어구이 덮밥

스파이시 갈릭 전복 스테이크
보통 레스토랑 메뉴라면 개인이 만들기 어렵다고 느끼잖아요? 하지만 알고 보면 요리 초보라도 비슷하게 할 수 있는 요리들이 많아요. 특히 스테이크는 참 쉬운 요리 중 하나예요. 잘 굽기만 하면 되니까요. 야들하면서도 쫀득한 전복 스테이크는 맛도 좋고 보양식으로도 그만이지요. 와인 한 잔을 곁들이면 금상첨화.

-재료
전복 1개, 마늘 4쪽, 청양고추 1개, 소금, 후추 약간, 버터 2큰술, 오레가노 약간, 화이트 와인 1큰술

Tip 버터 대신 올리브유를 써도 되고 레몬즙 1작은술 정도를 전복을 구울 때 넣어도 맛이 좋습니다.

 1. 전복은 껍질과 분리해 칼집을 내고 앞부분의 이빨을 제거합니다.

 2. 껍질은 내장을 제거해 끓는 물에 한번 데쳐 소독해주세요.

 3. 버터를 두른 팬에 마늘과 고추를 볶아주세요.

 4. 향이 나기 시작하면 전복도 넣고 함께 구워주다 오레가노, 소금, 후추, 화이트 와인을 넣고 조금만 더 구워줍니다.

양념 장어구이 덮밥
복날엔 어떤 걸 먹으면 좋을까요? 인삼 넣고 푹 끓인 삼계탕? 보신탕? 옻닭? 추어탕? 해물탕? 이런 것들도 좋지만 힘이 센 풍천 장어도 보양에 좋답니다. 양념을 해서 덮밥으로 만들면 더위에 지친 몸은 물론 잃어버렸던 입맛도 금세 회복이 될 겁니다.

-재료
장어 1마리(청주 2큰술), 밥 1공기, 식용유 1큰술, 생강 1쪽

-양념
간장 5큰술, 청주 5큰술, 물 5큰술, 고추장 3큰술, 물엿 2큰술, 설탕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생강즙 혹은 생강술 1/2큰술, 후추 약간

Tip 양념을 계속 바르기 귀찮으면 구워지는 장어 위에 양념을 자작하게 붓고 함께 조리면 됩니다. 석쇠에 올려 직화로 굽는 게 가장 맛이 좋아요.

 1. 손질된 장어에 청주 살짝 뿌려 잠시 재워두었다 식용유 두른 팬에 앞뒤 노릇하게 살짝 구워주세요.

 2. 양념은 모든 재료를 잘 섞어서 중불에서 끓여줍니다.

 3. 양념이 졸아 들어 바글바글 끓는 느낌이 들면 구워둔 장어에 앞뒤로 먹음직스럽게 발라주세요.

 4. 양념을 장어의 앞뒷면에 계속 발라가면서 구워주면 완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