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호르몬 없다고 인정받았어요”
“환경호르몬 없다고 인정받았어요”
  • 글 장혜선 기자|사진 엄재백 기자
  • 승인 2012.03.2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ING SCHOOL 국어수업

<GSI> 덕적 물병 태그 읽기

▲ 친환경 소재인 BPA-FREE 폴리프로필렌으로 만든 덕적 물병.
최근 웰빙 바람을 타고 의류와 생활용품들이 친환경 제품으로 바뀌고 있어요. 옥수수 원사로 만든 티셔츠나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효소로 제작한 원단 등 피부 자극은 줄이고 흡습·통풍 기능을 갖춘 스마트한 의류가 각광받고 있죠. 캠핑 시장도 예외가 아닙니다. 친환경 용품이 대세죠.

이번 호에 소개하는 <GSI> 덕적(DUKJUG) 물병 역시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제품입니다.
 
먼저 태그를 살펴볼게요. 우선, 맨 왼쪽 아래 태그가 눈에 띄네요. 태그에는 ‘덕적 물병 뚜껑이 티어드롭 형(눈물방울 모양)으로 만들어져 벙어리장갑을 착용한 상태에서도 손쉽게 열린다’고 쓰여 있네요.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해 물병이 얼어도 간편하게 열 수 있고요. 물병 뚜껑과 본체는 끈으로 연결해 뚜껑을 분실할 염려가 없습니다. 또 다른 태그를 보면 덕 테이프(DUCT TAPE)라고 적혀 있어요.

물병 가운데 그물 자국으로 만든 덕 테이프를 부착해 제품이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했어요. 실리콘으로 만든 이 부분은 물통을 보호하는 역할도 해요.

다음 태그를 보면 PP재질로 만든 내부 마개가 액세서리로 제공된다고 나와 있네요. 물을 마시거나 다른 용기로 액체를 옮길 때 용량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해요. PP는 폴리프로필렌(polypropylene) 소재로 뜨거운 물을 담았을 때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고, 100% 재활용도 가능합니다.

▲ 물병에 달린 태그에는 제품을 만든 재질과 기능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마지막 태그에는 인피니티(INFINITY™) 폴리프로필렌이라고 적혀 있어요. 인피니티는 내부를 볼 수 있게 만든 투명한 재질을 뜻해요. 폴리프로필렌 소재로 만든 물병은 비스페놀A(Bispherol A·이하 BPA)와 프탈레이트(Phthalates) 등의 유해 화학 물질을 포함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해요.
 
BPA와 프탈레이트는 극소량만으로도 인체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호르몬으로 체내에 축적되면 암, 유산, 자폐, 당뇨 등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덕적 물병은 미국 <GSI> 본사에서 환경호르몬 무검출 승인을 받았으며 국내에서는 부산 지방식품의약품안정청에서 재질에 대한 안정성을 확인받은 친환경 제품이에요. 일반적인 BPA-Free 제품보다 무게가 25% 정도 가벼워 휴대성도 뛰어납니다. 또한 냄새가 배지 않아 건조식품을 병 안에 넣어 보관할 수도 있어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