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선키트와 ‘코펠 다리미’를 이용하세요”
“수선키트와 ‘코펠 다리미’를 이용하세요”
  • 글 김 난 기자 | 사진제공 블랙야크
  • 승인 2012.03.1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MPING SCHOOL 기술수업

텐트 수선법

▲ 먼저 평평한 곳에서 텐트를 펼쳐 찢어지거나 구멍 난 부위를 마른 헝겊으로 깨끗하게 닦아요.
캠핑장비 중에서 가장 비싼 게 텐트예요. 백만원이 넘는 가격이라 할부로 그었어요. 최대한 아끼고 깨끗하게 써야 해요. 앗, 그런데 텐트에 화로대 불똥이 튀어서 구멍이 났어요. 안지기에게 걸리면 죽음이에요.

텐트를 구입한 곳에 A/S를 맡겨도 되지만 구멍이 작으니 안지기한테 들키기 전에 얼른 고쳐 봐요. 이럴 땐 수선 키트를 이용하면 어렵지 않게 수선할 수 있어요. 함께 텐트를 ‘땜빵’ 해볼까요.


▲ 먼저 평평한 곳에서 텐트를 펼쳐 찢어지거나 구멍 난 부위를 마른 헝겊으로 깨끗하게 닦아요.
텐트는 인장 강도가 강한 나일론으로 만들어서 쉽게 찢어지진 않아요. 하지만 얇아서 날카로운 물건이나 뜨거운 열에는 아주 약해요.

불똥이 튀거나 버너 펌핑을 제대로 안 해서 불길이 화르륵 치솟으면 쉽게 타버려요. 가스랜턴을 가까이 두기만 해도 열기로 녹아버리는 경우도 있지요.

이럴 경우 찢어진 천 안쪽과 바깥쪽에 수선용 테이프를 붙이면 되요.

▲ 다시 마른 헝겊으로 시트지 위를 누르며 닦아내면 되요. 뜨거운 물을 코펠에 담아 접착 부위가 잘 달라붙도록 다림질을 해주면 더 좋아요.
요즘에는 다양한 캠핑 장비가 많이 나오면서 수선 키트도 장비점이나 인터넷에서 쉽게 구할 수 있어요. 이왕이면 텐트와 같은 색상으로 구하는 게 좋겠죠? 수선 키트를 구했으면 이제 순서대로 따라해 보세요.

단, 다리미는 너무 뜨거우니 사용 금지! 위의 순서로 반대쪽도 시트지를 붙이면 되요. 참 쉽죠~잉? 텐트 천 연결 부분의 심실링 상태가 불량하면 비가 새기 쉬워요.

떨어져나갔거나 낡았으면 그 위에 심실링 테이프를 붙여주면 되요. 쉽게 떨어지지 않도록 ‘코펠 다리미’도 잊지 마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