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수·방풍·투습에 신축성까지?
방수·방풍·투습에 신축성까지?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소재 | 폴라텍 네오쉘(PolartecⓇ Neo ShellⓇ)

11월14일 미국 보스톤에서 런칭쇼 가진 폴라텍 네오쉘…
신축성 방수·방풍 및 투습성으로 이목 집중

소프트쉘 전문 회사인 폴라텍(POLATEC) 새로운 소재를 연구 개발한 끝에 야심차게 출시한 신소재 폴라텍 네오쉘(NeoShell)의 발표회가 지난 11월14일 미국 보스톤에서 진행됐다. 소프트쉘의 대명사인 폴라텍으로 전 세계 아웃도어 마니아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폴라텍(POLATEC)이 새롭게 런칭한 네오쉘은 그동안 폴라텍이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기술력을 총 동원한 야심작이다. 
폴라텍은 뛰어난 보온성과 경량성·투습성·통기성을 자랑하는 반면 방수 및 방풍 기능은 부족했던 것이 사실. 그렇지만 이번에 출시된 네오쉘은 이런 기능성을 결합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한 소재를 제안했다.

완벽한 방수성과 탁월한 투습성 및 스트레치
네오쉘은 뛰어난 방수성과 투습성을 자랑해 악천후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또한 양방향 에어 익스체인지가 최고의 투습성을 제공한다. 네오쉘은 여기에 또 하나의 기능성을 추구했다. 99%에 달하는 방풍 기능을 확보한 것이다. 타 브랜드에서 출시되는 하드쉘 소재보다 뛰어난 방풍성을 자랑하는 네오쉘은 악천후에서도 안정적인 활동을 보장한다.

▲ 다양한 염료를 통해 테옹셀에 색을 입힌다.
완벽한 방수 기능을 자랑하는 하드쉘 소재들은 신축성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반면 네오쉘은 신축성이 뛰어나 격렬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뛰어난 활동성을 보장한다. 이러한 신축성은 기존의 제품들에 비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제공하며 소재가 마찰되며 일으키는 소음도 현저하게 줄였다. 결과적으로 네오쉘은 하드쉘과 소프트쉘의 특징을 모두 가진 소재다.

네오쉘은 내구성이 뛰어난 겉감과 부드러운 이너 레이어 사이에 방수·방풍·투습성이 뛰어난 멤브레인을 결합한 소재다. 때문에 하드쉘의 기능성을 가지면서도 부드러운 소재감이 살아있어 기계 세탁도 가능한 제품이다.

“폴라텍은 단 하나의 기능을 제외하고 거의 완벽에 가까운 성능을 자랑합니다. 딱 한 가지 부족한 기능이 바로 방수성이죠. 우리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했고, 이제 완벽한 방수성과 뛰어난 투습성을 자랑하는 네오쉘을 개발했습니다. 이 소재는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편안함을 제공할 것입니다.”

폴라텍의 앤디 베치온(Andy Vecchione) 사장은 네오쉘의 개발을 새로운 도전이라고 평가했다. 세계 최고의 플리스 소재로 평가받는 폴라텍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영역의 하드쉘 소재를 개발해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한 것이다. 

다양한 실험을 통해 최상의 소재 개발
네오쉘은 기존의 하드쉘 소재에 비해 실제적인 공기 침투성을 허용해 최상의 통풍성을 자랑한다. 폴라텍이 제공한 실험 결과를 보면 네오쉘은 공기 침투성 수치가 0.5CFM(2L/㎡/sec)로 타사 제품들에 비해 월등히 높다. 기존의 하드쉘 소재 시장을 이끌고 있는 제품들의 공기 침투성 수치는 0.1CFM 정도. 물론 폴라텍 파워쉴드는 7CFM의 놀라운 수치를 보여주고 있지만 방수성이 전무하다는 점에서 네오쉘의 공기 침투성은 상당히 우수하다. 

방수성 테스트에서 네오쉘은 1만mm 수압까지 견딜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 수치는 착용자가 항상 쾌적하게 아웃도어 활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무엇보다 네오쉘의 뛰어난 기능성은 투습성 테스트에서 드러났다. 타사의 제품 3가지와 네오쉘 제품을 테스트한 결과 투습성 정도를 나타내는 수증기 유출량(Water Vapor Flux)이 1만g/㎡/24hrs로 경쟁 소재들의 수치인 5000g/㎡/24hrs, 5500g/㎡/24hrs, 8800g/㎡/24hrs를 압도했다.

기존의 하드쉘 소재들은 몸에 열이 발산된 후에야 옷 밖으로 수증기를 배출한다. 하지만 네오쉘은 즉각적인 호흡으로 수분과 공기의 흐름을 지속시켜 항상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시켜주는 지능성 소재다. 

실험을 통해 증명됐듯 네오쉘은 분명 많은 장점을 가진 소재다.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들 역시 네오쉘의 우수성을 인정하고 2011년 가을부터 네오쉘 제품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내년부터 네오쉘를 사용하는 아웃도어 글로벌 브랜드는 <66노스> <노스페이스> <랩> <마모트> <마무트> <마운틴이큅먼트> <몬츄라> <바우데> <아이더> <웨스트콤> 등이다. 이렇게 세계 최고의 브랜드들이 인정한 만큼 앞으로 폴라텍 네오쉘의 활약이 기대된다.

▲ 폴라텍 네오쉘 런칭 이벤트에 참석한 전 세계 아웃도어 관계자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abaniavah 2011-11-01 08:40:27
 from you seen this terrific medical around - http://buysumatriptan.info i unquestionably liked it and found legal smart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