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아삭아삭 달콤 고소한 이색 별미
아삭아삭 달콤 고소한 이색 별미
  • 글·김경선 기자| 사진·아웃도어DB
  • 승인 2011.10.19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쉬운 캠핑요리 월남쌈

9월은 푹푹 찌던 무더위가 물러서고 어느덧 선선한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달이다. 그래도 가스 스토브를 이용해 음식을 조리하다 보면 온 몸은 땀으로 흥건해지기 일쑤다. 이럴 때는 불이 거의 필요 없는 음식을 준비하는 것도 괜찮다. 이번 호에는 냉장고에 남아있는 야채와 해산물로도 훌륭한 요리로 재탄생하는 월남쌈을 준비했다. 맛도 좋지만 칼로리도 낮고 건강에도 좋은 월남쌈의 간단한 레시피를 공개한다.

월남쌈 요리순서
·주재료
: 라이스 페이퍼, 파프리카 2개, 숙주 한 줌, 계란 1개, 단무지, 팽이버섯, 파인애플 통조림, 무순, 당근, 깻잎, 적채, 오이, 토마토, 새우 한 줌 등(기타 취향에 맞는 재료 준비)
·땅콩소스 : 땅콩버터 3큰술, 피쉬소스 1큰술, 파인애플 통조림 국물 1큰술
·피쉬소스 : 피쉬소스 1큰술, 파인애플 통조림 국물 3큰술, 청양고추, 양파


▲ 파프리카, 오이, 적채, 당근, 깻잎 등은 10cm 길이로 채를 썬다. 새우는 미리 뜨거운 물에 데쳐 물기를 뺀다.
▲ 버섯과 숙주는 잘 씻어 10cm 길이로 다듬어 놓는다. 방울토마토와 파인애플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기타 취향에 맞는 과일과 채소를 추가해도 좋다.













▲ 다듬어 놓은 야채와 과일 등을 큰 접시에 가지런히 담는다.
▲ 뜨거운 물에 라이스 페이퍼를 살짝 담가 부드럽게 만든다.











▲ 평평한 접시 위에 라이스 페이퍼를 놓고 각종 야채와 새우, 과일 등을 올려 페이퍼로 꼼꼼하게 싼다.
▲ 취향에 따라 땅콩소스나 피쉬소스를 찍어 먹는다.











Cooking Tip
땅콩소스
땅콩버터 3큰술, 피쉬소스 1큰술, 파인애플 통조림 국물 1큰술를 넣어 잘 섞는다. 마지막에 땅콩 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피쉬소스
파인애플 통조림 국물 3큰술과 피쉬소스 1큰술을 섞는다. 취향에 맞게 간을 맞춰가며 조절한다. 여기에 청양고추 다진 것과 양파 다진 것을 넣어주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