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벌챌린지-에픽(Epic)
클로벌챌린지-에픽(Epic)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7.0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xtile Info - Outdoor Technical Fabric All Guide(4)

개요 Introduce
글로벌챌린지(대표 김정열)가 공급하는 미국 넥스텍(Nextec)사의 기능성 소재 〈에픽〉이 아웃도어 업체는 물론 스포츠 골프 및 캐주얼 업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픽〉은 저렴한 가격, 우수한 기능성, 다기능성을 강점으로 사용 분야를 점점 아웃도어웨어에서 스포츠 골프 캐주얼까지 넓혀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미 일본의 〈피닉스〉 미국의 〈파타고니아〉 〈노스페이스〉 〈마모트〉 브랜드에서 〈에픽〉 제품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서는 〈코오롱스포츠〉 〈에코로바〉 〈블랙야크〉 등에서 재킷용으로 사용해 호평을 받고 있다.

〈에픽〉을 사용해 만든 재킷의 평균 무게가 200g으로 가볍고 부드러우면서 투습 방수 발수 기능을 갖고 있어 간절기 제품으로 적합했기 때문이다. 기능은 우수하면서 완제품 가격도 100,000원대 초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용도 Application
재킷 팬츠 등의 의류 및 장갑 모자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

특성 Character of Fabric
〈에픽〉 소재는 라미네이팅 처리해 투습 방수 기능을 부여하는 소재와 달리 원단에 ‘인캡슐레이션 테크놀로지(Encapsulation Technology)’라고 불리는 특수 가공을 해 라미네이팅 원단과 동일한 특성을 부여한다.
 
인캡슐레이션 테크놀로지는 자체 개발한 미세 폴리머(Polymer)를 원단의 파이버와 파이버 사이에 주입시켜 투습 방수 발수 기능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원단 느낌이 뻣뻣해지는 라미네이팅 소재와 달리 소재 질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중량을 30% 이상 줄인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마찰 견뢰도가 우수한 폴리머를 사용한 〈에픽〉은 후가공 직물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세탁 견뢰도에 있어서도 최대 8,000회 물빨래 후에도 기능을 95% 이상 유지시킨다.

〈에픽〉은 독특한 후가공 기법으로 우븐 니트 등 모든 타입의 원단과 화학섬유를 비롯해 면 실크 울 등 천연 섬유에도 적용 가능한 것이 큰 특징이다.
 
이미 유럽에서는 데님 소재를 사용한 캐주얼 재킷 팬츠에 〈에픽〉 가공 처리한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출시된 상황이다. 국내 브랜드 업체들 또한 F/W시즌 다운웨어를 비롯해 캐주얼 아이템 용으로 〈에픽〉 소재를 사용 중이다. 원단 가격은 윈드브레이커용 소재의 경우 58inch 기준 야드당 6~8달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