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블랙야크’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정통 등산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제6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체육과학연구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스포츠산업대상은 스포츠산업 발전에 공헌한 우수 스포츠산업체를 발굴, 시상해 국내 스포츠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수여되는 상으로 11월 29일 올림픽유스호스텔에서 시상식을 갖었다.

지속적인 기술 개발로 우리나라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블랙야크는 국제 볼더링 대회 및 스포츠클라이밍 대회 등을 개최하면서 산악 스포츠에 대한 저변을 확대해 대중화 시켰으며, 지식경제부 지원으로 진행되는 소재스트림 산업으로 독자적인 소재 개발 및 제품화에 힘쓰는 등 국내 기술력 향상의 노고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애를 안았다.

업계 최초 스와로브스키를 접목한 등산 재킷 및 야크 가죽으로 만든 등산화, 체온계가 부착된 스틱 개발 등 매번 혁신적 제품 개발로 국내 아웃도어 시장의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음은 물론, 중국 아웃도어 시장에서도 해외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블랙야크는 순수 기술력과 유통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웃도어의 본거지인 미국과 유럽 등에 진출해 2015년에는 글로벌 TOP 5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