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개발한 소재마다 히트
포인트, 개발한 소재마다 히트
  • 글·장재영 편집장
  • 승인 2011.06.2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lash

〈레스피로〉 주력 아이템, 〈에코로바〉 〈케이투〉서 호평

포인트포에스(대표 한송열)가 기능성 소재 히트 메이커로 주목받고 있다. 이 회사는 밀려오는 수입 소재에 맞서 자체 기술력과 생산력을 바탕으로 고기능성 소재를 개발, 출시하는 상품마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이 회사는 미국 말덴, 스위스 쉘러를 경쟁 상대로 다양한 아이템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반월 공단에 500평 규모의 자체 생산 공장을 운영중인 포인트포에스는 폴라플리스와 기능성 니트 소재 외에도 우븐 아이템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현재 〈에코로바〉 〈에델바이스〉 〈케이투〉 등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업체 20개사에 자체 개발한 소재를 공급하고 있다. 한사장은 “최근 아웃도어 시장이 커지면서 기존 아웃도어 브랜드 업체는 물론 스포츠, 캐주얼 업체까지 공급처가 늘고 있다. 많은 업체들이 포인트를 좋아하는 이유는 자체 생산라인을 갖고 발 빠르게 소재를 개발, 공급하기 때문이다”라고 포인트포에서의 인기비결을 설명했다.

포인트의 가장 큰 장점은 자체 생산라인을 확보하고 있어 품질이 안정되어 있고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이다. 또한, 다양한 샘플을 브랜드 업체에 제시하고 원단 공급 납기가 빠르고 다양한 기능성 소재를 확보하고 있어 브랜드 업체에서 원하는 가격과 퀄리티를 함께 맞출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한 신소재는 현재 〈레스피로〉 〈베스트로〉 〈에스알씨〉 등이다.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베스트로(Bestro)〉는 파워스트레치 소재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터치가 뛰어난 제품이다. 또한 필링 발생이 적고 땀 흡수와 발산이 뛰어난 제품으로, 미국 말덴사의 〈파워스트레치〉 〈파워쉴드〉와 경쟁하는 아이템이다. 〈레스피로(Respiro)〉는 우수한 투습·방풍·발수 기능을 특징으로 하는 소재로 일반 폴라플리스 제품보다 뛰어난 방풍 기능을 가지고 있는 업그레이드된 플리스 제품이다. 무게가 가볍고 보온성과 투습·발수·내구성이 우수하고 착용감이 뛰어나다.

▲ 포인트의 장점은 자체 생산라인을 갖고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점이다.

〈에스알씨(SRC)〉 소재는 은나노 광촉매 섬유의 효과로 냄새 제거, 오염 방지, 항균·살균 효과, 퇴색방지 및 친수 기능과 자외선 차단 기능을 지니는 신소재. 은나노 광촉매 섬유는 각종 미생물균 및 악취 제거 기능이 탁월하다. 단순히 냄새를 흡수하는 방식이 아닌 냄새 원인을 분자 레벨로 분해하여 냄새를 근본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특징이다. 〈엑스프로(X-Pro)〉 소재는 내구성이 우수한 원단으로 안쪽 기모면의 수 많은 공극에서 땀을 흡수하고 빨리 발산시켜 체온 유지가 가능하도록 만든 소재다. 바깥 쪽에 특수가공의 방풍 및 발수 기능을 부여해 체온 손실을 억제하므로 보온력을 월등하게 향상시켜 준다. 또 신축성이 탁월해 신체의 자유로운 활동을 최대한 보장해 줄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포인트포에스가 이런 다양한 소재를 개발, 공급할 수 있는 이유는 기능성 소재 업체로 널리 알려진 일본 아사이카세이의 자외선 차단 소재인 〈선파크〉를 비롯해 이형단면사 〈테크노파인〉 등을 직접 수입, 활용하기 때문이다. 각 브랜드 업체의 컨셉에 맞춰 소재를 개발할 수 있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