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가 극찬한 ‘소프트쉘’ 명품 소재
전 세계가 극찬한 ‘소프트쉘’ 명품 소재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6.24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extile Info 말덴밀즈 | 〈폴라텍〉

파워드라이·파워쉴드 스테디 셀러로 인기

이오컴퍼니(대표 이성진)가 전개 중인 미국의 〈폴라텍(Polartec)〉이 최고급 니트 소재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우수한 기능성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기능성 니트 소재 인기에 맞물리면서 니트 소프트쉘 대명사인 〈폴라텍〉의 인기도 점차 높아지고 있다. 〈폴라텍〉은 기존 우븐 소재가 가질 수 없는 부드러움과 스트레치성을 지닌 고기능성 소재로 다양한 컬렉션을 갖추고 있어 사용 분야가 더욱 확대되고 있는 경향이다. 현재도 〈폴라텍〉 브랜드명이 ‘폴라플리스’를 지칭하는 말로 통용되는 것은 바로 말덴에서 처음 선보인 〈폴라텍〉이 폴라플리스의 대명사가 되었기 때문이다. 현재 폴라텍은 각각의 기능성에 따라 클래식, 파워스트레치, 파워드라이, 파워쉴드, 윈드프로, 윈드블락, 윈드블락ACT, 써멀프로, 아쿠아쉘 등으로 구분된다. 

기능성 우수한 A.C.T시스템 채택
〈폴라텍〉 소재 중 최근 가장 인기를 끄는 것은 파워쉴드 아이템이다. 이 제품은 매우 우수한 내마모성, 방풍기능, 발수기능, 보온기능, 부드럽고 매끈한 터치를 지닌 아웃웨어용 소재로 특히 차세대 고기능성 의류용 소재로도 평가 받고 있다. 거친 자연환경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해주는 갑옷과 같은 느낌을 주는 파워쉴드는 보온 기능을 지닌 플리스 소재와 방수와 통풍 기능의 아웃쉘용 원단으로 기존의 전통적인 투레이어 소재와 달리 내구성이 뛰어나고 춥고 습한 날씨에도 신체를 최대한 보호할 수 있는 특성을 갖는다. 특히 파워쉴드에서 채택하고 있는 특허 출원 중인 A.C.T. 시스템은 소재가 바람의 98%를 막아 주면서 나머지 2%를 내부에서 순환시켜주는 진일보된 기술력이다. 기존의 다른 방수, 통풍 소재보다 2배 이상 빠른 수분 조절 기능을 갖고 통풍성을 크게 향상시킨 것이 장점이다. 현재 모든 파워쉴드 소재는 눈이나 비에 대한 내구적인 초발수 기능을 지니며 활동을 최대한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사방 스트레치 기능을 제공한다.

S/S시즌용으로 많이 사용되는 파워드라이는 땀을 많이 흘려도 항균 및 속건 기능을 지녀 피부를 항상 건조한 상태로 유지시키는 소재다. 파워드라이에 사용하는 모든 소재는 원단의 겉면과 안쪽면에 각기 다른 원사를 사용하는 이중 니트 구조를 지닌다. 원단의 부드러운 안쪽면은 피부로부터 땀을 빠르게 배출시키도록 최적화되어 있다. 또 내구성이 좋은 원단 겉면은 습기를 넓게 확산시켜 최대한으로 발산, 건조시키는 역할을 한다. 파워드라이는 활발한 유산소 활동으로 신체에서 나는 땀이 많이 발생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매우 이상적인 흡습·속건 소재다.

파워스트레치, 몸을 항상 쾌적하게 
파워스트레치 소재는 사방향 스트레치성을 지닌 아이템으로 원단 겉면은 방풍 기능과 내마모성을 지니며 원단 안쪽면은 부드러운 폴리에스터 벨루어와 같은 느낌을 제공해 보온성은 물론, 쾌적하고 편안함을 제공한다. 파워스트레치는 땀을 빠르게 투습시켜 신체를 항상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는 형태의 소재다. 이 제품은 투습, 속건 기능이 우수한 원단 안쪽면의 터치 포인트(Touch Point)가 땀이나 습기를 신체에서 흡수하여 소재의 외부로 보내주고 넓게 확산, 건조시킨다. 따라서 땀이나 습기가 외부 면에 닿을 때는 면(Cotton)보다 최소한 두 배 이상 빠르게 건조시키는 것이 장점이다.

한편 미국의 말덴밀즈는 지난 1906년 헨리 퓨어스타인(Henry Feuerstein)이 설립한 니트 전문 회사다. 특히 지난 1999년에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지난 100년 간의 가장 위대한 발명 중의 하나로 〈폴라텍〉이 선정됐을 정도로 높은 명성을 얻고 있다. 지난 1995년 겨울, 화재로 공장이 전소된 이후 말덴밀즈(Malden Mills)의 소유주이자 이사회 의장인 아론 퓨어스테인(Aaron Feuerstein)은 동일한 지역에 최첨단, 친환경 시설을 재건한다고 결정해 전 세계로부터 지지와 환호를 얻었다. 현재 말덴은 50여 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다.

▲ 파워쉴드 보온 방풍 메커니즘 / 파워드라이 흡습 발산 메커니즘

>>>〈폴라텍〉에 채택된 기술력(Polartec Technologies)
각각의 기술력은 소재의 기능을 강화시키는 특징을 가지며 많은 기술력이 하나 이상의 시리즈나 개별 소재에 적용되는데, 의류의 아이콘이나 POP를 통해 사용되고 있는 특정 테크놀로지를 보여준다. 테크놀로지 아이콘이 있다면 그건 바로 특정 폴라텍 테크놀로지가 부가적으로 적용된 소재라는 점을 보증하는 것이다.

1. Hardface(tm) Technology
하드페이스(Hardface(tm))의 특징은 부드럽고 투습성과 뛰어난 발수기능을 유지하면서도 내구성을 가진다는 점이다. 하드페이스 처리한 모든 소재들은 내구성을 강화시키는 용도로 적합하다. 폴라텍 하드페이스 테크놀로지는 워크웨어(Workwear), 마운티니어링(Mountaineering)이나 주말 레저 캐주얼 의류용으로 적합하다.

2. Odor Resistant Technology
합성섬유는 오늘날 세상에서 가장 다양한 활용성을 지닌 사용하기 쉬운 소재이지만, 땀에 의한 악취는 선천적으로 막기 힘들다. 그러나 폴라텍 오더 레지스턴트 소재는 박테리아를 일으키는 악취를 미리 중화시키는 안티마이크로바이얼 소재(Antimicrobial yarns)를 사용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도 항상 신선하고 쾌적한 느낌을 줄 수 있도록 만든다.

3. Durable Water Repellency
많은 폴라텍 소재는 부가적인 기능으로서 초발수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따라서 눈이나 비로부터의 보호하는 기능을 갖거나 보다 향상된 속건 기능을 지닌다.

4. Sun Protection Technology
넥스트투스킨(Next-to-Skin)이나 홑겹 의류는 태양을 차단하는 유일한 소재가 되기 때문에 자외선 피해로부터의 방어를 위해 UPF +15 또는 그 이상의 차단기능을 가진 소재를 개발했다. 또 건조한 상태에서나 젖어 있을 때에도 이러한 자외선 차단기능은 유지되도록 만들었다.

5. Flame Resistant Technology
특정 시간 동안 화염에 대한 직접적인 접촉에 버티면서 심각한 화상의 위험으로부터 몸을 보호해 주기 위한 제품 군이다. 높은 열에도 피부에 녹거나 떨어지지 않는다. 군용이나 산업용 소재로 사용되고 있으며, 듀폰사의 〈노멕스(Nomex)나 다른 아라미드(Aramid) 섬유를 소재로 활용하고 있다. 방염 기술이 적용되면서도 〈폴라텍〉은 놀라울 정도로 부드럽고 편안한 쾌적함을 지닌다. 파워스트레치, 서멀프로, 윈드프로 등에도 이 기술을 적용할 수 있다.

6. Recycled Technology
리사이클 테크놀로지는 친환경적인 소재 그룹으로 천연자원 보호라는 사회적인 책임을 갖고 만든 기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