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셔츠 & 팬츠
여름 셔츠 & 팬츠
  • 아웃도어뉴스
  • 승인 2011.06.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uyer’s Guide Hot Summer Shirts & Pants

햇볕과 더위와의 싸움이 본격화 되는 7월과 8월은 여행이나 외출 등 외부 활동이 점차 많아지는 때다. 기나긴 장마도 끝나고 30도를 넘는 기온 때문에 짜증도 점차 증가하는 시기다. 덥다고 해서 옷을 벗고 외출할 수도 없는 상황이고 보면 기능성 셔츠와 팬츠 그리고 햇볕이나 무더위를 막아주는 액세서리에 대한 관심도 점차 증가한다. 본지에서는 7월과 8월에 핫써머 제품을 소개한다. 7월호에는 다기능성 셔츠와 팬츠를 소개하고 8월호에는 핫써머용 모자 선글래스 헤어밴드 및 소품 등을 제안한다. 〈편집자주〉

How To Choose Hot Summer Shirts & Pants
1. 다기능성 의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일단 봄 셔츠·팬츠와 달리 핫써머용 제품은 먼저 관리가 용이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름이라고 해서 무조건 반팔 셔츠와 반바지만을 고집하는 것도 피해야 한다.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한 목적이나 기타 다른 상황에 닥칠지 모르기 때문에 다목적 제품도 고려해야 한다. 또한 면소재 보다는 기능성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보통 셔츠는 활동이 편하면서도 물빨래 후에도 변형이 없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통풍이 잘되고 건조가 빠른 소재는 개인의 아웃도어 활동을 좀 더 편안하게 만든다. 〈쿨맥스〉 〈서플렉스〉를 비롯해 〈에어로쿨〉 〈필드센서〉 〈파워드라이〉 〈에슐러〉 〈쉘러〉등과 같은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제품은 땀을 빠르게 흡수해 빨리 발산하는 기능을 지닌다. 면 소재는 젖었을 때 쉽게 마르지 않아 활동에 장애가 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오랫동안 입었을 경우에는 몸에서 쾌쾌한 냄새를 일으키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니트 셔츠를 고를 지 아니면 우븐 셔츠를 고를 지는 상황에 따라 판단하는 것이 좋다. 팬츠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스트레치성을 지닌 제품을 고르는 것도 요령이다. 가끔 나일론 소재로 만든 팬츠의 경우 물빠짐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2. 상황에 맞는 디자인의 옷을 선택해라
개인이 착용하는 의류는 일반적으로 몸에 꽉 맞는 옷이나 매우 짧은 스커트는 바람직하지 않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해변가를 찾는 경우에는 가급적이면 어두운 계통의 색상을 자제하고 밝은 컬러의 의류를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물놀이 등 수상 스포츠를 즐길 경우에는 셔츠는 기능성 폴리에스터 소재를 팬츠는 초경량 나일론 팬츠 제품을 입는 것이 바람직하다. 물론 가급적이면 봉제선이 적은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고 셔츠의 경우 깃이 있는 아이템을 고르는 것이 좋다.

3. 관리가 용이한 아이템을 골라야 한다
어떤 의류 아이템들은 얼룩이나 구김을 방지하기 위해 〈테프론〉 같은 특별한 가공처리를 한다. 또한 빨리 건조가 되는 소재를 찾아라. 만약 숙소에서도 세탁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기더라도 바로 다음 날 아침까지 옷이 마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시중에서 많이 출시되는 흡한속건 소재의 제품은 보통 면 제품 보다 땀을 흡수하는 속도는 10배, 마르는 속도는 30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이 제품을 고르는 것도 요령이다. 

4. 아이템별 현명한 선택 요령
1) 기능성 핫써머 셔츠
핫써머용 니트 셔츠는 시원해 보이기 때문에 전형적인 라운드넥 스타일이 많다. 그러나 상황에 따라서는 카라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우븐 셔츠는 전형적으로 단추를 채우는 형태가 많으며 보통 긴팔 셔츠는 메쉬를 사용해 통풍이 잘되게 하는 형태와 끈을 말아 올려 반팔로 만들수 있는 형태 두 가지가 있다. 또한 야외 활동이 많기 때문에 항상 긴 소매 셔츠를 챙겨야 한다. 날씨가 추울 때 따듯하게 해 주는 긴 소매 셔츠는 강렬한 태양과 벌레로 부터 보호해 주기 때문이다.

2) 기능성 핫써머 반바지
더운 지역은 보통 곤충류가 많기 때문에 이런 벌레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는 것이 바로 바지다. 긴바지와 반바지는 보통 나일론 소재나 폴리에스터 소재를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물론 스트레치성을 지닌다면 더욱 좋다. 나일론 소재는 통풍이 잘 되며 건조가 빠르다. 그러나 면 캔버스 소재의 경우에는 땀의 건조가 좋지 않고 투습성 또한 떨어진다. 따라서 건조한 날씨에 덜 격렬한 활동을 위해 좋은 옷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