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타늄 활용, 초경량 등산 스틱의 명품
티타늄 활용, 초경량 등산 스틱의 명품
  • 글 ·윤원준 기자
  • 승인 2011.06.24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UTDOOR edge 아웃도어 기네스 2 〈레키〉 티타늄에어 AS.PA

3년간 30,000개 판매 매년 판매율 20% 늘어

9월에는 선선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산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진다. ‘산을 좀 탄다’하는 사람이라면 등산장비 중 스틱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스틱은 자신의 등반속도를 높여주기도 하며 위험에 처했을 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심지어 카메라 삼각대의 역할을 대신해 주기도 한다. 이 같이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스틱 중, 독일의 명품 브랜드인 〈레키〉는 스틱의 대명사로 불리는 브랜드. 이번 9월호 본지는 〈레키〉 스틱의 베스트셀러 상품인 ‘티타늄에어AS.PA’를 소개한다.

메드상사(대표 김병철)에서 공급하는 독일의 명품 스틱 브랜드 〈레키〉의 ‘티타늄’ 시리즈는 연간 10만개 이상 판매되는 대표적인 베스트 셀러 아이템으로 현재 〈레키〉 스틱 국내 판매량 중 30%를 차지하는 수치다. 특히 ‘티타늄에어AS.PA’은 지난 2003년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총 30,000개 이상 팔린 베스트 셀러 아이템으로 현재도 매년 판매율이 20% 이상 늘고 있다.

▲ 2003년 초기 출시모델. / 2006년 신제품.
〈레키〉 티타늄 제품이 큰 인기를 끄는 것은 바로 이 상품이 타 브랜드와 다른 독특한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가장 큰 특징은 초경량 소재인 티타늄을 사용해 기존의 제품보다 무게가 가볍다는 점이다. 티타늄은 일반적인 듀랄루민 소재에 비해 30% 가벼운 것이 특징으로 ‘티타늄에어AS.PA’의 경우 상품의 전체적인 디자인에 있어서도 그립을 작게 만들고 짧은 스트랩을 사용해 일반적인 제품보다 20% 이상 가벼운 것이 특징. 이 밖에 지면과의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소프트 안티쇼크(Anti shock) 기능, 최소한의 힘으로 스틱을 쉽게 줄였다 늘일 수 있는 이지락(Easy lock) 시스템 등 편리한 기능들이 있다.

이런 특징 외에도 ‘티타늄에어AS.PA’는 숨겨진 기술이 있다. 손잡이 부분을 15도 정도 구부려 지면에 스틱을 꽂았을 때 손목의 위치를 바로 잡아주는 기능이 있어 충격흡수, 안전성, 최적의 스윙동작을 제공한다. 겨울철 손에 동상을 방지하기 위해 손잡이 고무부분을 제품 중간위치까지 감싼 에어에르고롱 타입으로 만들어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손잡이 끝 부분에는 돌리는 나사를 만들어 사용자가 스트랩(Strap) 사이즈를 신속하고 견고하게 고정 시킬수 있도록 한 자동 시스템을 적용했다. 표면에는 부식과 긁힘 방지를 위해 울트라소닉(Ultra Sonic) 공법으로 광택처리를 했고 스틱 끝 부분에 달려있는 촉은 다이아몬드 강도와 같은 탄소강을 적용해 만들었다. 메드상사 측은 “이 촉은 일반유리를 쉽게 깨뜨릴 수 있을 정도로 튼튼해 바위가 많은 국내지형에 매우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최근 출시된 ‘티타늄에어AS.PA’의 업그레이드 상품은 ‘2148’ 아이템으로 이 제품은 이지락시스템 보다 성능을 향상시킨 슈퍼락시스템(Super lock system)을 채택했다. 이 시스템은 이지락 시스템과 달리 60% 이상 적은 힘만으로도 사이즈가 쉽게 조절이 가능하며 최고 140kg의 무게를 견디는 우수한 고정 능력을 갖는다. 이런 〈레키〉 스틱 만의 독특한 슈퍼락시스템의 비밀은 스틱 안쪽에 숨어있는 독특한 형태의 나사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스틱 안쪽 연결부분에 나사를 돌리면 조임쇠가 올라가며 연결부분이 풀어지고 반대로 돌리면 내려가면서 조여진다. 이 점을 이용해 슈퍼락 시스템은 기존의 이지락시스템의 사용된 나사 간격을 넓히고 보다 부드럽게 만들었다. 나사 간격이 좁은 것보다 넓으면 스틱을 조금만 돌려줘도 쉽게 조임쇠가 올라가거나 내려갈 수 있다. 또 기존의 나사와 달리 표면을 부드럽게 처리해 스틱을 고정하기 편리하며 강력한 힘으로 눌러도 쉽게 풀어지지 않는다.

▲ 손잡이를 15도 꺾어 최적의 착용감을 준다. / 소프트안티쇼크시스템 / 좌우로 30도씩 휘어지는 탄성력을 갖고 있다. / 이지락시스템과 슈퍼락시스템 나사

이 밖에 안티쇼크(Anti-shock)시스템을 적용해 지면으로부터 오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줄여주며 손목 스트랩 부분에는 메쉬(Mesh)소재를 적용해 보다 부드럽고 착용 감이 우수하다. 또 〈레키〉만의 특별한 열처리 가공공법으로 우수한 장력도 갖고 있어 작지만 오랫동안 사용 가능하도록 만들었다. 특히 탄성력이 우수한 티타늄시리즈의 제품들은 좌우로 30도까지 여유있게 휘어지기 때문에 스틱이 쉽게 부러지거나 구부러지는 것도 방지했다.

이외에도 별도로 구입 가능한 스노우용 바스켓(Basket)은 일반적인 스탠다스용과 달리 눈밭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보다 넓고 튼튼하게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티타늄에어AS.PA’는 76cm부터 135cm까지 늘어나며 무게는 260g이다. 일반적으로 이 제품은 신장이 최고 175cm, 체중 80kg인 하이커에게 적합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