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하기 쉬운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캠핑 요리
구하기 쉬운 재료로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캠핑 요리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1.09.30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ooking&Drink - 삼겹살 김치찜

칼칼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가족 만찬, 삼겹살 김치찜

우리의 전통 음식인 김치는 발효식품으로 비타민A가 풍부하며 식이섬유는 물론이고 아미노산과 칼슘을 섭취할 수 있다. 이외에 카로틴, 비타민A와 B 등 각종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

이런 김치를 이용한 캠핑용 음식으로는 김치찌개와 김치찜, 김치전 등을 들 수 있으며 담박함과 매콤한 맛이 야외에서 식욕을 돋구어준다.


▲ ·색깔: 엶은 미색·향: 사과향 ·맛: 깔끔하고 부드럽다. ·원료: 누룩과 알코올 주정, 물
한국의 서민 술로 자리한, 백화 수복

아주머니들 사이에 ‘정종’이란 이름으로 통용되는 백화 수복은 사실 청주다. 1945년 대한양조에서 시작된 백화수복의 역사는 이제 70여년에 이른다. 백화수복은 전통 청주는 아니지만 알코올 96%인 주정을 섞어 만드는 일본식 청주로 깨끗하고 맑으며 풍부한 향을 자랑한다.

백화수목은 연륜이 느껴지는 깔끔한 맛 덕분에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제사나 명절 때 빠질 수 없는 물품이 되고 있다. 
 

TIP
김치찜 육수 만들기

물에 멸치와 마른 표고버섯, 양파, 대파, 다시다 등을 넣고 10여분 정도 끓이고 이후에 다시다를 바로 건져낸다. 사골 육수나 멸치 육수를 사용해도 된다. 
 

▲ 1.돼지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는다.
▲ 2.코펠에 콜라를 따르고 돼지고기를 넣어 핏기와 냄새를 없앤다. 20분 정도 넣어두면 냄새가 사라지며 너무 오래두면 고기의 육질이 약해진다.
▲ 3.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

 

 

 

 

 

▲ 3.김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는다.
▲ 4.핏기를 없앤 돼지고기를 큰 코펠에 김치와 함께 넣는다. 이어 양파와 대파, 고춧가루, 설탕, 맛술을 넣는다.
▲ 5.이어 코펠에 육수를 약간 넣고 끓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