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Gear 중력과의 사투는 아직도 진행형!
04.Gear 중력과의 사투는 아직도 진행형!
  • 글 사진·김성중 기자
  • 승인 2011.06.2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ECIAL REPORT 독일 ISPO에서 전하는 올 겨울 아웃도어 패션 경향

▲ 구성이 더욱 다양해진 <블랙다이아몬드>. 산악 스키 용품과 장갑 등이 특히 눈에 띈다.

더욱 가볍고 다양한 용도에 맞는 제품 추구 

▲ 전문 산악인들을 위한 암ㆍ빙벽 전문 장비 브랜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사진은 <시몽>의 전문 산악 장비들.
올해 선보일 전문 등산 장비는 다른 제품군에 비해 많이 축소됐다. 그만큼 아웃도어에서 다른 영역이 확대된 것으로 추측할 수 있으며, 등산 장비 브랜드에서도 전문 등산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중점을 두던 제품군에서 탈피하고 있다. 하지만 전문 산악인들은 그만큼 새로운 아이템의 출현을 기대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래서인지 기존과 같이 전문 등산 장비를 추구하는 브랜드 <블랙다이아몬드> <캠프> <시몽> <그리벨> <캐신> <페츨> 등이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블랙다이아몬드>의 경우 암ㆍ빙벽 장비를 비롯해 산악스키, 스틱, 장갑 등 겨울스포츠용 제품도 다수 선보인 것이 큰 특징이었다. <캠프>와 <시몽>은 캠이나 카라비너 등에서 장비의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들이 출시됐으며, <캐신>과 <그리벨>은 바일, 아이젠 등 빙벽 장비의 무게를 줄이고 다양한 용도에 적합하도록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오스트리 알파인>의 경우 손가락 하나만으로도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아이스스크류를 직접 관람객이 체험하는 코너를 만들어 제품의 우수성을 강조했다. 또한 작년 유러피안 아웃도어 트레이드 페어에서 혁신적인 디자인과 내구성을 겸비해 최고의 영예를 안은 <에델리드>는 골드상을 수상했던 헬멧과 함께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로프, 카라비너 등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웃도어 용품들도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고글과 선글라스로 유명한 <오클리> <스미스> <아디다스>, 가볍고 다양한 기능을 살린 <거버>의 휴대용 칼, 나침반으로 유명한 <실버>, 휴대용 GPS 기기로 잘 알려진 <가민>, 그리고 다양한 워킹용 스틱을 선보인 <레키> 등도 큰 호응을 얻었다. 

▲ 바람막이와 호흡기 보호를 위해 출시되고 있는 <버프>의 스카프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