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Part 2. 도쿄의 유명 아웃도어 매장 탐방 - ④ 우에노 (上野, Ueno)
Part 2. 도쿄의 유명 아웃도어 매장 탐방 - ④ 우에노 (上野, Ueno)
  • 글·사진 | 김성중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동대문과 남대문 시장을 방불케 하는 우에노(上野)의 아메요코(アメ ) 시장에도 아웃도어 매장이 들어서 있다. 어찌 보면 진보초의 아웃도어·스포츠 거리보다 좋지 않은 상권일 수 있지만, 오히려 북적이는 시장 덕에 남녀노소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그중에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아웃도어 멀티숍이 <오디박스(OD Box)>다.

우에노공원 입구인 우에노오카치마치(上野御徒町)역. 전철이 지나다니는 고가를 따라 허름한 건물들 사이로 시장길이 죽 이어진다. 우에노의 대표적인 재래시장인 아메요코 시장이다.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사람들로 북적이는 길을 따라 10분 정도 걷다보면 아웃도어 멀티숍인 <오디박스(OD-Box)>가 눈에 들어온다. 본점을 중심으로 주변에 2개의 매장을 더 거느리고 있는 <오디박스>는 우에노의 아웃도어 시장을 이끌고 있는 대표적인 업체다.

▶ 오디박스(OD-Box) ◀

<오디박스>가 아메요코 시장에 자리를 잡은 지 벌써 40년이나 됐다. <오디박스>는 시장 상권에 위치해 있는 특성상 등산용품에만 집중하지 않고, 스키·자전거·캠핑·스쿠버다이빙 용품 등 제품의 다양성으로 승부하고 있다.

라이프스타일 위주로 구성한 본점
<오디박스> 본점 지하 1층은 스쿠버다이빙 용품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구색을 맞추기 위해 진열해 놓고 있는 여느 매장과 다른 점이다. 1층은 전문 등반 장비보다는 라이프스타일의 의류와 액세서리 등이 주류를 이룬다. 가벼운 운동이나 산책, 혹은 평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해 놓고 있는 것이다. 일본에서 가장 인기를 끌고 있는 <노스페이스>를 중심으로 <컬럼비아스포츠웨어> <몽벨> <아크테릭스> 등이 고객들의 반응이 좋다고 한다.

2층은 트레이닝·트레킹 위주의 여성 제품을 판매한다. 기능성을 살리고 색상에 포인트를 준 재킷을 비롯해 티셔츠나 바지, 그리고 소형 가방과 액세서리 등 여성 체형에 맞춘 제품으로 꾸며 놓았다. 3층도 2층과 마찬가지로 트레이닝·트레킹 위주의 용품이지만, 남성 의류만 전개한다. 4층은 <파타고니아>만 전문적으로 취급한다. <사카이야 스포츠> 2호관에도 별도로 <파타고니아>존이 있었는데, 그만큼 일본에서 <파타고니아>의 인기가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4·5층은 자전거 존으로 구성한 아넥스점

<오디박스> 본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까지 전체적으로 둘러보아도 사실 진보초의 아웃도어·스포츠 거리의 매장들보다 규모가 작은 편이다. 하지만 이름만 다를 뿐 우에노의 아메요코 시장에는 <오디박스> 계열의 매장이 두 곳이나 더 있다. <오디박스>의 아넥스(ANNEX)점과 아트스포츠 (ART Sports) 매장이다.

<오디박스> 본점이 라이프스타일의 일반적인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면, 아넥스점은 좀 더 전문적인 등반 장비를 취급한다. 특히 1~2층에는 소형부터 대형 사이즈의 배낭부터 신발과 암·빙벽 등반 장비 등이 집중되어 있다. 3층은 캠핑 용품만 취급한다. 규모와 구성면에 있어서는 진보초에 위치한 <엘브레스>와 비슷한 수준이다.

<오디박스> 아넥스점의 가장 큰 특징이자 여느 매장들과 확연한 차이가 느껴지는 곳이 4층과 5층이다. 보통 자전거 매장은 단독으로 운영하는데, 아넥스점에는 4층과 5층을 자전거 존으로 할당했다. 4층에서는 MTB·사이클·미니벨로 등의 자전거를, 5층에서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의 자전거 의류와 용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오디박스>의 본점과 아넥스점이 등산 관련 브랜드들을 전개하는 반면, 아트스포츠에서는 러닝과 스포츠에 관련된 운동복과 용품들을 주로 취급한다. 1층은 러닝화를 비롯해 시계와 음료 등 용품들을, 2층은 트레이닝복과 러닝복 위주로 구성했다. 3층은 테니스 라켓과 슈즈 브랜드가, 4층에는 테니스 의류 브랜드가 자리하고 있다.

우에노에서 대형 규모의 아웃도어·스포츠 매장들은 모두 <오디박스>와 관련되어 있다. 본점을 중심으로 좌청룡 아넥스점과 우청룡 아트스포츠가 서로 다른 테마를 가지고 우에노의 아웃도어 시장을 이끌고 있는 것이다.
▶ 문의: 오디박스 03-3839-5105 www.odbox.com 쫚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