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피니티>의 야심작 ‘EX35’는 여성을 위한 다양한 편의 장치가 가장 돋보인다. |
자료제공·SK 네트웍스 S-Movilion본부 02-2009-1500 www.chrysler-sk.com
닛산의 프리미엄 브랜드 <인피니티(Infiniti)>가 기존의 SUV인 ‘FX’시리즈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EX35’를 출시했다. ‘EX35’는 여성 고객을 타깃으로 제작되어 섬세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가장 큰 특징이다. 세단과 SUV의 장점을 살린 <인피니티>의 CUV(Crossover Utility Vehicle), ‘EX35’를 <월간 아웃도어>에서 이달의 SUV로 선정했다.
평범함을 거부하는 크로스오버 모델
‘EX35’는 <인피니티> 전체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크로스오버 SUV로 세계 최초로 적용되는 어라운드 뷰 모니터(Around View Monitor) 시스템을 비롯해 웰컴 라이팅 시스템(Welcome lighting system), 인텔리전트 포지셔닝 시스템(Intelligent Positioning System) 등 운전자의 편의를 배려한 최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EX35’는 매년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되고 있는 VQ엔진 시리즈의 3.5ℓ 24밸브 VQ35HR 엔진을 탑재해 302마력과 34.8kgㆍm토크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면서도 부드러운 드라이브가 가능하도록 설계된 점이 큰 특징이다. 특히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선정한 ‘2008 가장 안전한 차(Top Safety Pick)’에 선정돼 안정성도 인정받았다.
‘EX35’는 8가지의 외관 색상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도심 주행에 알맞은 적당한 차량 사이즈로 여성 운전자들도 부담 없이 운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최저 지상고가 일반 세단과 비슷해 짧은 치마와 높은 구두를 신은 여성들도 쉽게 타고 내릴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뛰어난 힘과 성능, 그리고 부드러운 승차감과 함께 세련된 디자인을 원한다면 바로 ‘EX35’다.
<인피니티>란 어떤 자동차 브랜드인가?
<인피니티>는 일본 닛산의 자동차 브랜드로 지난 1989년 미국 내 51개 딜러를 통해 ‘Q45’와 ‘M30’을 선보이면서 처음으로 소개됐다. <인피니티>는 뛰어난 디자인, 강력한 성능, 우수한 고객서비스 등으로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미국의 자동차 전문 컨설팅 회사인 오토 퍼시픽(Auto Pacific)이 선정하는 VSA(자동차 만족도 조사)에서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2007년 최고의 자동차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인피니티>는 북미 지역 진출 이후 한국에 두 번째로 독립 법인 설립과 함께 자체 판매망을 갖추고 진출했으며, 올 하반기부터는 유럽지역의 진출도 모색하고 있다. <인피니티>는 세계적으로 수준 높은 한국의 수입차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인피니티>만의 고객지원, 서비스, 마케팅 등의 노하우를 확보함으로서 이를 러시아와 유럽을 비롯한 중국 등 다른 지역을 진출할 때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인피니티>는 보통 해외 자동차 브랜드가 미국이나 유럽 등 본사에서 신차 공개를 하는 것과 달리 2006년 10월 풀 체인지한 모델인 ‘G35 세단’을 국내에서 세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는 자동차에 대한 감각이 세계적인 수준이라고 판단한 한국 고객들에게 먼저 선보이고, 점차적으로 각 지역별로 런칭을 진행한다는 닛산의 마케팅 전략에 의한 것이다. 아울러 2007년 4월 서울 모터쇼에서는 ‘G37 쿠페’를 뉴욕모터쇼에서 전 세계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후 불과 11시간 만에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되기도 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Q45’, ‘M35’, ‘FX35’, ‘G35 세단’, ‘G37 쿠페’, ‘EX35’ 등 총 8개의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 인피니티 내부사양
어라운드 뷰 모니터(Around View Monitor)
닛산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시스템으로 운전자가 안전하고 정확하게 주차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량의 앞뒤, 그리고 좌우 사이드 미러 밑에 울트라 와이드 앵글의 180도 카메라가 총 4개가 설치되어 있어 차량의 앞뒤와 양 옆의 360도 상황을 차량의 위에서 내려다보는 듯한 영상으로 실시간 보여준다. 차량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7인치 칼라 스크린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운전대의 조작과 진행 방향을 미리 알려 주는 리어뷰도 분할된 화면으로 동시에 볼 수 있다.
웰컴 라이팅 시스템(Welcome lighting system)
인텔리전트 키를 갖고 있는 운전자가 차량 반경 1m 이내로 접근하면 운전석 쪽 사이드 미러 하단에 장착 된 작은 조명이 자동으로 켜지는 시스템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쉽고 안전하게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소유자가 차량에 탑승하기 전부터 차량 실내에 은은한 조명을 밝혀 운전자가 편안한 분위기에서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지 엔트리 시스템(Easy Entry System)
인텔리전트 키를 가진 운전자가 앞좌석 도어를 열면 운전자가 보다 쉽게 탑승할 수 있도록 운전대와 좌석의 위치가 자동으로 조절되는 시스템으로 운전자의 편의를 배려했다. 운전자가 운전석에 앉아 문을 닫으면 인텔리전트 키에 미리 인식된 자동 메모리 시스템이 운전석의 위치, 사이드 미러의 위치를 자동으로 조절해 준다.
VQ엔진의 강력한 파워
14년 연속 ‘워즈(WARDS)’의 10대 엔진으로 선정된 VQ엔진 시리즈 중 3.5ℓ 24밸브 VQ35HR 엔진을 탑재해 302마력의 뛰어난 성능과 34.8 kg.m토크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선사하며, 동시에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평상시에는 구동력을 100% 후륜에 유지하다가도 도로의 상황에 따라 전륜과 후륜 사이에서 균형을 50:50까지 배분하는 지능형 4륜 구동 시스템인 ATTESA E-TS AWD(All-Wheel Drive)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후륜 구동의 주행 성능과 4륜 구동의 안정감을 동시에 제공한다.
다양한 편의 장치
‘EX35’는 총 11개의 스피커를 통해 생생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보스(Bose) 오디오 시스템을 비롯해 인텔리전트 키, 시동을 키고 끌 수 있는 푸시 버튼, 어린이의 안전을 위해 안전벨트의 높이를 조절해주는 컴포트 가이드, 소음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인 플렛 와이퍼 등 동급 대비 최상의 편의 장치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듀얼스테이지 에어백, 앞좌석 보조 사이드 에어백, 앞뒤 좌석 탑승자의 머리 보호를 위한 루프 커튼형 에어백 등 첨단 에어백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 <인피니티>는 북미 지역 진출 이후 한국에 두 번째로 독립 법인 설립과 함께 자체 판매망을 갖추고 있다. <인피니티>는 고객지원, 서비스, 마케팅 등을 통해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다. |
INTERVIEW
저희 SK네트웍스 <인피니티> 전시장에서는 매월 첫째 주와 셋째 주 주말에 전시장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직접 ‘EX35’의 뛰어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EX35’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4.2%의 저금리 금융 프로그램을 지원해서 좀더 고객들이 쉽게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국내 구입처 국내 구입처-SK네트웍스 대표전화 070-7800-2114 www.sknetworks.co.kr 분당점 080-776-77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