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울진 - ⑤ 즐길거리
울진 - ⑤ 즐길거리
  • 김경선 기자
  • 승인 2011.01.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가족의 울진 三樂: ‘윈드서핑·낚시·온천욕’

윈드서핑

< 파도와 바람의 짜릿한 이중주 >
외국 영화에서나 봤음직한 윈드서핑 체험이 울진에서도 가능하다. 울진 엑스포공원 앞바다에서 체험할 수 있는 윈드서핑은 바다와 한 몸에 되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수상스포츠. 더구나 간단한 교육만으로 혼자 서핑을 즐길 수 있어 여행자도 부담 없이 체험할 수 있다.

파도를 타는 서핑에 마스트를 달고, 바람의 힘을 이용해 물살을 헤치며 나가는 윈드서핑은 물과 바람이 있는 곳에서는 어디든 가능하다.  윈드서핑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다. 수영을 못해도 구명조끼를 입고 타기 때문에 물에 빠져도 걱정 없다. 울진에서는 울진윈드서핑클럽에서 체험 서핑을 하고 있다. 체험을 원한다면 기상조건을 꼭 확인하도록 한다.

바다의 조류가 너무 세거나 심한 바람이 불 때는 체험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반면 바람이 무풍일 경우도 세일링을 할 수 없다. 동력 없이 바람만으로 이동하기 때문이다.  윈드서핑은 생각보다 저렴하게 체험할 수 있다. 한 번 체험(약 2~3시간) 시 1만원 정도 밖에 비용이 들지 않는다. 무엇보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재밌게 배울 수 있으니 가족이 함께 체험하는 것도 좋다. 체험신청은 울진윈드서핑클럽 홈페이지나 전화로 가능하다. 문의 : 010-6537-3477 cafe.daum.net/winduljin


낚시

< 강태공 발길 불러 모으는 바다와 강 >
울진은 해안의 수심이 완만하고 백사장 지대가 많이 형성돼 있어 주로 원투 낚시가 많이 이뤄진다. 경우에 따라 갯바위나 방파제 주위로 이뤄지는 찌낚시의 묘미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곳도 많다. 감성돔과 농어·황어·노래미·가자미·보리멸·망상어·복어 등 다양한 바다고기들이 잡힌다.

바다뿐만 아니다. 울진에서는 민물낚시도 유명해 청정한 왕피천과 소하천에서는 다양한 민물고기들이 잡힌다. 특히 동해안 최대의 은어 서식지로 알려진 왕피천은 은어의 천국이다. 장장 68km에 달하는 왕피천 구간 중 은어 낚시 포인트는 성류굴. 은어가 가장 잘 잡히는 5월에서 8월까지는 성류굴 일대에 낚시꾼들이 몰려든다. 연어는 9월부터 10월까지가 잘 잡히는 시기다. 왕피천 구간 중 상류부터 구산리 상천동 인근까지는 낚시가 금지돼 있으니 참고하자.

소하천에서는 꺽지가 많이 잡힌다. 물이 맑고 깨끗한 소하천에 상당수 서식하는 꺽지는 고기 맛이 좋아 낚시꾼들이 선호한다.

온천욕

< 여행의 여독 풀어주는 온천의 유혹 >
울진에는 이름 난 온천이 두 곳이나 있다. 덕구온천과 백암온천이다. 응봉산 자락에 위치한 덕구온천은 응봉산 온정골 원탕에서 저절로 솟는 자연용출수를 그대로 온천수로 사용한다. 약 42℃의 온천수는 칼륨과 칼슘ㆍ중탄산나트륨 등 몸에 유익한 광물질이 많이 함유돼 신경통과 근육통ㆍ각종 피부병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덕구온천은 온천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족이 함께 찾기 좋은 곳이다. 1000명 이상 수용하는 대온천탕과 야외온천탕을 비롯해 미끄럼틀 등이 있는 스파액션, 수(水) 치료 전용 풀 테라쿠아 등 다양한 물놀이 공간이 있다.

덕구온천 이용요금은 온천장 대인 7000원(비수기 6000원), 소인 4000원이다. 온천과 테라쿠아ㆍ액션스파ㆍ야외노천온천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스파월드는 주말과 공유일 대인 1만5000원, 소인 1만1000원이며, 주중 대인 1만원, 소인 7000원이다. 7~8월 성수기에는 대인 2만5000원, 소인 2만원이다. 문의 : 054-782-0677
백암 온천도 여독을 풀기에는 그만이다. 천연알칼리성 라듐성분을 함유한 유황 온천인 백암온천은 만성피부염ㆍ중풍ㆍ동맥경화ㆍ부인병 등에 탁월하다. 온천탕 이용요금은 6000원이다. 문의 : 054-787-3500 쫚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