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든 즐길 수 있는 실내 테니스장
언제든 즐길 수 있는 실내 테니스장
  • 신은정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4.08.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의 종잡을 수 없는 날씨에도 즐길 수 있는 실내 테니스. 깔끔하고 쾌적한 시설로 테니스인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실내 테니스장 두 곳을 소개한다.


KBS스포츠월드 제2체육관 실내 테니스장
수영, 볼링, 골프, 헬스, 클라이밍 등 14개의 각종 스포츠를 즐길 수 있 는 종합스포츠센터, KBS스포츠월드. 넓고 쾌적한 시설로 유명한 이곳에도 실내 테니스장이 있다. 여느 실내 테니스장들과 같이 예약하기는 하늘의 별따기고 가격도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한번 방문하면 누구나 그럴만한 가치가 있다고 인정하는 장소다. 코트 자체의 규모도 클뿐더러 층고도 15m가 넘어 시원한 개방감을 준다. 감각적인 배색이 특징인 3면의 하드코트는 인증샷 욕구를 불러일으킨다. 많은 연예인들도 즐겨 찾는 곳으로, 최근 수지가 이곳에서 테니스를 하는 모습을 소셜미디어에 올린 이후 더욱 인기가 높아졌다. 입구 한편에 무인 카페도 있어 테니스 후 커피 한잔의 여유까지 즐길 수 있다. 테니스 매칭과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스매시’에서 코트를 예약할 수 있다.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376 KBS스포츠월드 제2체육관 실내테니스장
06:00~익일 02:00
02-6093-8880


TIP
테니스 필수 애플리케이션
스매시 smaxh

테니스에 대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스매시는 테니스인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이다. 스매시는 매칭, 예약, 레슨, 클럽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니스 매칭 플랫폼으로, 건강한 테니스 문화를 만들어간다. 연락처 교환 없이도 함께 테니스를 즐길 파트너를 만나거나, 간편하게 테니스 코트를 예약할 수 있으며, 테린이들을 위한 레슨도 예약할 수 있다. 혼자 하는 게 지루하고 다 함께 즐기고 싶다면 테니스 클럽에 가입하거나 새로운 클럽을 만들 수도 있다. 중고용품을 거래하는 플리마켓 서비스에서 저렴하게 테니스 용품을 구매할 수 있다.


써티올테니스 영등포역점
테니스에서 승패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스코어인 써티올(30-30). 테니스를 배우는 중요한 순간에 함께하고 싶다는 마음을 담은 이름이다. 써티올테니스 영등포역점은 영등포역 1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 접근성이 좋다. 내부로 들어가면 깔끔하고 널찍한 두 개의 코트가 있고 한편엔 볼머신이 있다. 퀄리티 있는 공간에 더해, 선수 출신 코치진이 진행하는 테니스 레슨은 30분으로 여유 있게 진행되어 더욱 꼼꼼한 강습을 받을 수 있다. 사당과 잠실에도 써티올테니스 지점이 있으며, 강남구청점과 서울대입구점은 써티올24로 운영되고 있다. 써티올24는 무인으로 24시간 문을 여는 곳으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방문할 수 있으며 테린이도 눈치 보지 않고 연습할 수 있는 공간이다. 혼자서도 지루하지 않도록 신나는 음악과 감각적인 조명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
서울 영등포구 영신로20길 12 지하1층
06:00~23:00
010-8375-8351


MINI INTERVIEW
써티올테니스 영등포역점
이희주 코치


간단히 소개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써티올테니스에서 일한 지 5년 차가 된 이희주 코치입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대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테니스 선수로 생활했고 이후 코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21년째 테니스를 하고 있네요.

테니스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렸을 때 통통한 편인데도 불구하고 달리기를 잘해서 초등학교 3학년 때까지 계속 계주 반 대표였어요. 아버지께서 제가 운동신경이 있다고 생각하셨는지 정구라는 운동을 권하셔서 6개월 정도 정구부에 있었습니다. 그러다 자연스레 테니스로 전향해 지금까지 테니스 라켓을 들고 있네요. 아버지께서 어렸을 때부터 테니스 동호회 활동을 하셔서 저도 자연스럽게 테니스를 접했어요. 만일 아버지께서 테니스에 관심이 없으셨다면 지금의 이희주 코치도 없었을 것 같아요.

많은 스포츠 중에서 테니스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테니스만큼 재미있고 매력 넘치는 운동을 아직 만나지 못한 것 같아요. 우선 유·무산소가 함께 있는 복합성 운동이기 때문에 활동 칼로리가 엄청 높고, 정식 레슨과 같이 체계적인 배움을 통해 실력이 증가하는 것이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배드민턴이나 탁구는 어느 정도 취미로 칠 수 있지만, 테니스는 다른 스포츠에 비해 장비의 무게가 있기 때문에 잘못된 자세로 칠 경우 부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때문에 레슨을 일정 기간 받으신 후 시작하는 것을 추천 드려요. 그리고 테니스 패션도 빼놓을 수 없죠. 테니스와 패션은 뗄 수 없는 관계 같아요. 라켓과 옷이 정말 예쁘거든요. 요즘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이유 중 하나죠.

써티올테니스는 어떤 곳인가요
써티올테니스 대표님이 가장 좋아하는 말 중에 하나가 ‘회원님이 없다면 써티올은 존재하지 않는다’예요(웃음). 이 말을 굉장히 좋아하시는데 저도 점점 와닿는 것 같아요. 써티올테니스는 1~4호점이 있어요. 코트장을 보셔서 아시겠지만 색상부터 인스타그램 감성이 넘치는 곳이죠. 2호점은 사당역 1분 거리에 위치해있고 코트가 3개라 코치도 제일 많은 곳이에요. 서울에 있는 실내레슨장은 풀 코트를 찾아보기 어려운데, 3호점은 풀 코트에서 레슨을 받을 수 있어요. 서울 여러 지역에 지점이 있고, 지점마다 각각의 개성이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죠. 써티올은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회원님들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강습하고 있어요. 항상 친절하고 정성스럽게 지도해 드릴 테니 많이 찾아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