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위한 시간,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
‘나’를 위한 시간,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
  • 고아라 | 사진 고아라
  • 승인 2024.07.10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인적으로 여행의 꽃은 ‘쇼핑’이라 생각한다. 여행은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하는 일이기도 하지만, 일상에서 벗어나 진짜 ‘내’가 좋아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하다. 여행 중 쇼핑은 단순히 물건을 구입하는 행위를 넘어 나의 취향을 발견하고, 스스로를 위하는 방법을 배운다. 더불어 내가 사랑하는 사람들을 떠올리고 감사함을 되새길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여행할 땐 그곳이 어디든 하루 정도는 오로지 쇼핑을 위한 시간으로 챙겨두는 편이다. 다년간 여러 나라와 도시들을 경험하며 쌓인 쇼핑 노하우 중 하나는 그 지역의 아웃렛을 방문하는 것. 아웃렛의 로컬 브랜드 매장에서는 다양한 라인의 제품들을 만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중에서 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여행 중에는 자칫 쇼핑이 피로로 이어지기 쉬운데, 아웃렛은 레스토랑과 카페, 휴게 공간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여유롭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프랑스 파리 여행을 고대하던 수많은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여기 있다. 작년 4월,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웃렛이 파리 근교 지베르니에 새로운 아웃렛을 오픈한 것.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은 파리 시내에서 1시간 이내 거리에 불과하며 모네의 정원과 지베르니 인상파 미술관 인근에 위치해 파리와 노르망디 지역 여행자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더해준다.

ⓒ맥아더글렌



유럽을 대표하는 아웃렛
맥아더글렌 디자이너 아웃렛McArthurGlen Designer Outlets은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독일 등 유럽 전역과 캐나다 밴쿠버에 총 24개의 디자이너 아웃렛을 소유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럭셔리 디자이너 브랜드와 하이엔 드 스트리트 브랜드를 연중 30~7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어 유럽 여행의 필수 코스로 꼽힌다. 단순히 저렴한 가격을 뛰어넘어 각 지역의 문화와 조화를 이루는 공간으로 꾸며진 점이 특히 인상적이다. 지역과 어우러지도록 건물을 짓거나 지역적 특색을 반영해 인테리어 하는 것. 이뿐만 아니라 자선 바자회, 예술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진행해 아웃렛을 방문하는 것만으로도 해당 지역을 여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그러한 맥아더글렌 디자인 아웃렛의 파리-지베르니 센터라니, 기대하지 않으려야 않을 수 없는 소식이다.
맥아더글렌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은 프랑스 파리 서부의 최초이자 유일한 럭셔리 디자이너 아웃렛이다. 파리 부유층의 세컨드 하우스가 가장 많은 노르망디 해안가와 인접해 있으며, 모네의 집과 정원이 있는 지베르니에 위치해 있다. 베르사유 궁전Palace of Versailles과도 가까우니 여행자들에게 최적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브랜드 구성도 알차다. 국내에서도 인기가 많은 몽클레르Moncler부터 비비안 웨스트우드Vivienne Westwood, 바네사 브루노Vanessa Bruno, 산드로Sandro, 마쥬Maje 등이 한 데 모여있다. 특히 비비안 웨스트우드는 파리 시내에 있는 지점과 함께 프랑스의 단 2개뿐인 매장이며, 아웃렛 매장으로는 유일하니 꼭 들러볼 것. 패션 브랜드뿐만이 아니다. 주물 냄비로 유명한 스타우브Staub와 최고급 침구 및 홈 액세서리 브랜드 입델롬Yves Delorme 등 100여 개의 프랑스 브랜드가 입점해 있어 라이프 스타일 러버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아웃렛의 메인은 쇼핑이라지만 식사나 티타임을 위해 찾아 가고 싶을 만큼 레스토랑과 카페 구성도 다채롭다. 국내에도 상륙한 파이브 가이즈Five Guys와 마카롱으로 유명한 라뒤레LADUREE, 샴페인 바볼리치네앤코 샴페인 바Bollicine&Co.Champagne Bar, 밤잼으로 유명한 파리 시내의 브런치 맛집 안젤리나ANGELINA 까지. 평소에는 긴 웨이팅이 필요한 맛집들을 여유롭게 즐길 수 있어 매력적이다.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
Av. du Capitaine Vandière de Vitrac, 27120 Douains
평일 10:00~19:00, 주말 10:00~20:00
33-277-42-0300
mcarthurglen.com




▶꼭 들러야 할 매장 3곳

POLO LALPHLAUREN 폴로 랄프 로렌
한국인이 애정하는 브랜드, 폴로 랄프 로렌. 프랑스 브랜드는 아니지만 한국보다 훨씬 다양한 제품을 진열하고 있으며 그만큼 매장 규모도 크다. 남성복과 여성복, 키즈 등 세 섹션으로 분류돼 있어 쇼핑하기 편하다. 안쪽에는 재고가 몇 안 되는 제품들을 70%나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SPECIAL PRICE’ 구간도 있으니 놓치지 말 것. 가장 인기가 많은 기본 반팔 티셔츠와 리넨 셔츠, 코튼 셔츠 등은 매장 가운데에 진열돼 있다.


ANGELINA 안젤리나
프랑스 파리를 여행할 때 꼭 들르게 되는 파리 대표 맛집, 안젤리나. 1903년 오픈 후 작가와 화가, 정치인, 연예인 등 유명인의 단골가게로 입소문을 타면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맛있는 메인 요리와 디저트, 커피를 판매해 여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지만 늘 웨이팅이 길다는 점이 흠이라면 흠. 그런 안젤리나를 이곳,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에서는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안젤리나의 대표적인 기념품 밤잼과 초콜릿으로 코팅한 쿠키도 놓치지 말자.

ⓒ맥아더글렌


SANDRO 산드로
프랑스는 한국 여성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패션 브랜드 산드로의 본고장이다. 그 어느 곳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는 들어오지 않은 다양한 라인의 제품들까지 만날 수 있어 인기. 특히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에서는 유행이 한참 지난 재고가 아닌 바로 지난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 여성스러운 블라우스 제품부터 고급스러운 자수가 새겨진 재킷, 심플하면서도 우아한 코트 등을 최소 30% 이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맥아더글렌


특별한 재미, 새로운 경험
센터 내에는 지베르니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도 여럿이다. 먼저 가족 방문객을 위한 어린이 놀이 공간 ‘에드르쥬AIRE DE JEUX’는 모네의 정원 속 수련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되었으며 키즈 어라운드 매장 앞에는 인상주의 조각가 에밀 앙투안 부르델Émile-Antoine Bourdelle의 〈페넬로페Penelope Waiting〉 조각상이 세워져 있다. 센터 곳곳에는 시즌별로 아트 작품들이 전시돼 볼거리를 더한다. 전체적으로도 지베르니 특유의 아름다운 정원을 닮은 풍경이 눈에 띄는데, 수직정원의 창시자인 세계적인 식물학자 패트릭 블랑Patrick Blanc이 프로방스 아웃렛에 이어 건축 디자인에 다시 한 번 참여했다. 건물 전체를 자연친화적으로 디자인했으며 정원 예술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지베르니 감성을 느끼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경험해 보고 싶다면 ‘라 메종 데 메티에즈 다르트Maison des Metiers d'Art’를 찾아가 보자. 지베르니 지역 장인들의 예술품들을 전시하는 아틀리에 공간으로 마치 거대한 갤러리를 연상케 한다. 예술품은 직접 구매할 수도 있어 기념품으로도 제격이다.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 쇼핑 TIP

ⓒ맥아더글렌


TAX REFUND
맥아더글렌 파리-지베르니 디자이너 아웃렛의 각 매장에서 100.01유로 이상의 제품을 구매했다면 세금 환급을 받을 수 있다. 구매 시 받은 영수증을 지참해 게스트 서비스를 방문하면 택스 리펀 서류를 받을 수 있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바로 택스 리펀 처리가 가능하다. 여행이 끝난 후 귀국 전 공항에서 세관 직원에게 구매 내 역, 영수증, 여권을 제시하면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통해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다.

ⓒ맥아더글렌


SHOPPING PASS
미리 쇼핑 패스를 예약하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맥아더글렌 홈페이지를 통해 쇼핑 패스를 예약한 후 게스트 서비스에 방문해 금액을 지불하면 아웃렛 내 모든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같은 금액의 기프트 카드가 제공된다. 함께 제공되는 웰컴팩에는 매장을 한눈에 찾을 수 있는 지도와 서비스 안내 등은 물론, 다양한 상품과 다과가 담겨 있다. 더불어 10% 추가 할인 혜택 쿠폰까지 제공돼 이미 할인된 가격에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쇼핑 패스는 예약 시간 최대 2시간 전까지 취소하거나 일정을 변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