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머금은 PIC 괌으로 떠나는 이른 여름휴가
여름을 머금은 PIC 괌으로 떠나는 이른 여름휴가
  • 김경선 | PHR코리아
  • 승인 2024.06.0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싱그러운 여름이 찾아왔다. 어느덧 낮 기온이 25도를 넘는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7, 8월 휴가 극성수기를 피해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남들보다 한발 먼저 떠나는 여름휴가라도 한여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PIC 괌을 향한 설레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PIC 괌을 찾는 이유
한국에서 비행기로 4시간 반이면 도착하는 괌은 연중 온화한 날씨와 아름다운 자연경관, 다양한 관광 인프라까지 갖추고 있어 국내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단거리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힌다. 괌에서도 특히 다양한 편의성과 대체 불가한 매력으로 오래도록 여행객들에게 사랑받아온 PIC 괌은 4만여 평의 부지 내 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시설과 70여 가지의 액티비티, 777개의 객실과 8개의 식음시설까지 갖춘 괌 최대의 인기 리조트다. 멀리 나가지 않고 리조트 내에서 숙박, 식사, 액티비티 체험은 물론 장비 대여 및 스포츠 강습까지 제공되는 ‘올 인클루시브All-inclusive’ 리조트라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는 최고의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패스로 즐기는 올 인클루시브 테마파크
괌과 사이판에 위치한 PIC는 올 인클루시브 워터파크 리조트 콘셉트에서 한발 더 나아가 ‘PIC Fun Park–Where Your Adventure Begins’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시설과 콘텐츠 보강을 통해 올 인클루시브 테마파크로 진화할 예정이다. 그 첫 단계로 객실 카드 키의 명칭을 변경했다. 테마파크 이용권을 지칭하는 ‘패스Pass’라는 표현을 도입해 PIC 괌의 상징과도 같았던 ‘골드카드Gold Card’는 ‘골드패스Gold Pass’로 불리게 되었다. 종류별로 살펴 보면 조·중·석식이 모두 포함된 골드패스, 조식만 포함된 실버패스, 식사가 포함되지 않은 브론즈패스가 있으며, 명칭이 바뀌었어도 기존 카드 혜택은 동일하게 유지된다. 또한 패스 종류와 무관하게 리조트 내 모든 액티비티 시설 이용과 액티비티 강습, 무료 장비 대여가 가능하다.



모험이 시작되는 워터파크와 액티비티
PIC 괌은 리조트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만 무려 70여 가지나 돼 ‘액티비티의 천국’이라고도 불린다. PIC 괌을 대표한다고도 말할 수 있는 괌 최대 규모 워터파크 존에는 스릴 넘치는 워터 슬라이드가 기다리는 메인 풀을 비롯해 다양한 수중 게임에 도전하고 싶어지는 게임 풀, 영유아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낮은 수심의 ‘시헤키 & 샌디 스플래시 풀Siheky & Sandy’s Splash Pool’ 등 수심과 용도에 따라 총 다섯 가지의 다채로운 풀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실제 바닷속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조성된 인공 수족관에서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산호초와 열대어 사이로 스노클링을 즐길 수 있는 ‘스윔 스루 어드벤처Swim-Thru Adventure’는 워터파크 존의 인기 액티비티 중 하나다. 한편, 리조트와 이어지는 해변에서는 시원한 바닷바람을 가르며 ‘투몬 베이 카약 어드벤처Kayak Adventure at Tumon Bay’, 윈드서핑, 세일링 등 역동적인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물놀이 외에도 다양한 육상 액티비티를 리조트 곳곳에서 체험할 수 있는데, 트램펄린을 타고 하늘 높이 뛰어오르는 ‘스카이 바운스Sky Bounce’부터 양궁, 퍼터 골프 등 평소 흔히 접하기 어려운 스포츠들도 체험할 수 있다.


보다 업그레이드된 키즈 프로그램
PIC 괌은 리조트 내 아동 친화적인 시설과 서비스가 잘 갖춰져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특히, 놀이와 학습을 결합시킨 에듀테인먼트 방식의 키즈 프로그램들은 아동 동반 가족 여행객들이 다시금 PIC 괌을 찾게 하는 큰 매력 요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비영어권 출신 아동들이 리조트에 머무는 동안 직원들과 영어로 소통하며 영어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영어 회화 프로그램 ‘렛츠 스피크 잉글리시Let’s Speak English’가 대표적인 프로그램 중 하나다. 단순히 영어로 대화를 나눠보는 정도에 그치지 않고, 미션 수행 시 소정의 선물과 수료증을 증정하여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느끼게 해 참여율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이에 더해 PIC 괌은 지난 5월 1일부터 만 4세에서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PIC 펀카드Fun Card’와 ‘디스커버Discover PIC’라는 두 가 지 키즈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하고 있다. PIC 펀카드는 오랜 기간 높은 참여율을 기록한 인기 프로그램이었으나, 지난 몇 년 간 운영이 일시 중단되었다가 내용을 업그레이드하여 다시 선보이게 되었다. 미션을 수행하면 리조트 내 ‘샌디 냠냠쉑Sandy’s Yum Yum Shack’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식 교환권과 기념사진을 제공한다. 디스커버 PIC는 앞서 소개한 렛츠 스피크 잉글리시와 PIC 펀카드 외에도 ‘마린 라이프Marine Life’, ‘보태니컬 가든Botanical Garden’,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Super American Circus’ 등 총 다섯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PIC 괌에서만 경 험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오래 추억할 수 있음은 물론, 초등학교 현장학습 보고서를 제출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서식도 제공되어 편리함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