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덩어리 전자레인지?...위생적으로 전자레인지 쓰는 TIP
세균덩어리 전자레인지?...위생적으로 전자레인지 쓰는 TIP
  • 정상용
  • 승인 2024.05.2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에서 조리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가정 간편식들이 출시되면서 전자레인지 사용이 더욱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 사용 횟수가 늘어나는 만큼 눈에 보이지 않는 음식물 파편으로 인한 세균 감염의 위험도 높아지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전자레인지는 음식을 데우는 과정에서 음식 찌꺼기 등이 조리실 내부에 튈 수 밖에 없고, 이 때문에 세균이 자라기 좋은 환경이 된다. 특히 전자레인지 사용 후 음식물 찌꺼기가 밀폐된 조리실 내부 공간에 방치되면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실제로 한 방송에서 실험한 결과에 따르면, 청소를 하지 않은 전자레인지의 세균 수는 수채 구멍보다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위생적으로 전자레인지를 쓰려면 사용 후 조리실 내부에 튄 음식물 등은 바로바로 닦아 내는 것이 좋다. 하지만 대부분의 전자레인지가 회전판 구조로 돼 있어, 내부를 깨끗하게 세척하려면 안에 있는 부속품들을 일일이 꺼내 닦아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이에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전자레인지 청소 고민을 해결해 줄 무회전판 플랫형 전자레인지도 출시되고 있다. 플랫형 전자레인지는 내부에 회전판이 존재하지 않는 제품으로 회전판 밑으로 음식물이 들어갈 걱정이 없다. 또한 내부가 평평한 만큼 청소하기에도 쉽다.

이러한 플랫형 전자레인지는 기존 회전판 제품들과 다르게 조리실 내부를 더욱 넓게 쓸 수 있어 큰 접시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음식물이 데워지는 정도의 편차가 적다는 장점도 있다. 특히 바닥 면 전체에서 고주파가 발생되기 때문에 음식물의 가운데와 끝 부분의 온도 차가 거의 없이 균일하게 데울 수 있다.

한편 무회전판 플랫형 전자레인지 제품은 디디오랩 등 몇몇 생활 가전 브랜드에서 출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