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이투게더가 한국관광공사가 실시하는 ‘산학연관 협력 지역관광 혁신사업: 이을프로젝트’에 2년 연속 선정되면서 반려견이 함께하는 지역 축제 ‘제2회 뚜렁이페스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플라이투게더가 평평마을협동조합, 대구한의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컨소시엄을 이루어 202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지역관광 혁신사업이다. ‘뚜렁이페스타’, ‘댕댕이랑 시골여행’ 등 반려견과 자연을 강조한 해당 사업은 의성군의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금년 이을프로젝트에도 연속 선정됐다. 이에 플라이투게더 컨소시엄사업단은 지속적인 지역관광상품 개발에 힘쓰고자 다양한 방법을 모색 중이다.
그 일환인 ‘제2회 뚜렁이페스타’는 ㈜플라이투게더와 평평마을협동조합, 대구한의대학교가 함께 주관하고 주최하는 반려견 동반 지역 축제로 반려견과 함께 즐기는 농촌 체험(숲 트래킹, 왕겨 촉각 놀이, 한방 향 주머니 만들기 등)을 주력으로 의성의 자연환경을 적극 활용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을 제공한다. 금년 축제에서는 반려동물 운동회, 봄철 쑥 캐기, 반려견 간식 만들기 체험 등 지난해보다 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해 사전예약을 완판하며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의성군에서 의성펫월드 무료입장권을 협찬하여 관광객들에게 후속적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했다. 이외에도 농업회사법인시그널케어, 대구한방의료체험타운, 대구한의대학교 반려동물보건학과 등이 협찬하여 보다 풍성하고 알찬 축제 형성에 힘썼다.
㈜플라이투게더 대표 서욱경은 “바쁜 일상에서는 느끼기 어려운, 자연 속에서만 느낄 수 있는 계절의 선명함이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농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선명한 계절감을 온전히 담아낸 프로그램들로 많은 반려견과 반려인들에게 기억에 남는 계절을 선물해 드리고 싶다. 이번 뚜렁이페스타 또한 이곳에서 맡은 풀 향기처럼 잔잔하고 오래 기억되는 행복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축제는 약 120건의 사전예약을 달성하고 특정 프로그램의 사전예약이 완판되는 등 많은 반려인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이에 ㈜플라이투게더는 다가오는 10월 가을날의 시골 풍경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제3회 뚜렁이페스타’를 개최할 예정이다. 그에 앞서 5월부터는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월 1회 가량 평평마을협동조합에서 운영하는 뚜렁이마을을 시범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다. 또한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의성펫월드와 연계한 새로운 반려견 동반 여행상품을 새롭게 기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