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추수감사절이 있는 11월은 ‘감사의 달National Gratitude Month’이라고도 불린다. 평소 낯부끄러워 가족들에게 전하기 어려웠던 감사의 마음을 계절을 핑계 삼아 표현해 보기 좋은 시기이다. 이번 겨울에는 감사함을 전하는 따뜻한 마음만큼 따사로운 햇살이 반기는 PIC 괌으로 가족 여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골드카드 하나면 가족여행 걱정 끝
연중 온화한 날씨, 비교적 짧은 비행시간에 다른 휴양지에 비해 안전한 치안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대체 불가한 매력을 지닌 괌. ‘몇 괌 째냐’는 질문에 ‘2괌’, ‘3괌’이라는 답변이 심심찮게 들려올 정도로 괌은 한국인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온 대표적인 휴양지이다. 해변을 따라 자리 잡은 수많은 호텔과 리조트 중 가족 단위 여행객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숙소로 유명한 PIC 괌은 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를 포함한 4만여 평의 부지에 777개의 객실, 70여 가지의 액티비티, 7개의 레스토랑을 갖춘 괌 최대의 인기 리조트다. 특히 만능 키 ‘골드카드’ 한 장이면 리조트 내에서 숙박, 식사, 액티비티 등 모든 것이 해결되는 올 인클루시브All-inclusive 리조트라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 쓸 게 많은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예비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가족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시간이 모자라, 괌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와 다양한 액티비티
가족 여행으로 PIC 괌을 찾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그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 바로 괌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워터파크와 다채로운 액티비티. 워터파크 내에는 아이들을 위한 키즈 풀부터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메인 풀, 친구들과 수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임 풀 등 다섯 종류의 풀이 구비되어 있다. 또한 리조트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가 무려 70여 가지에 달해 액티비티만 즐기기에도 시간이 모자랄 정도다. 리조트 앞 투몬 비치에서 즐기는 스노클링, 윈드서핑, 카약 등 비치 액티비티뿐만 아니라 요가, 양궁, 테니스, 퍼터 골프 등 육상 액티비티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리조트에 머무는 동안 지루할 틈이 없다. 모든 장비는 무료로 대여 가능한데다 전문 강사 자격증을 가진 클럽메이트들이 상주하며 안전요원 및 게임 파트너가 되어 주기도 하고 액티비티 강습까지 해주기 때문에 초심자도 아무런 준비 없이 안전하게 다양한 액티비티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아이부터 어른 입맛까지 사로잡은 7개의 레스토랑과 서커스
PIC 괌의 골드카드를 이용하면 멀리 나갈 필요 없이 리조트 내에서 삼시 세끼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외부 레스토랑을 알아보고 예약하는 번거로움, 팁은 얼마나 줘야 하는지 등의 고민으로부터 해방이다. 메인 뷔페 레스토랑 ‘스카이라이트’, 투몬 만 너머로 지는 아름다운 석양을 배경으로 즐기는 ‘선셋 바비큐’ 등 리조트에 위치한 총 7개의 다양한 레스토랑에서는 다채롭고 이국적인 메뉴들뿐만 아니라 비빔밥, 삼겹살, 김치를 포함해 한국인의 입맛에 친근한 메뉴들도 있어 낯선 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어린아이나 노년층도 걱정 없이 식사할 수 있다. 일부 이용 시간 중에는 맥주, 하우스 와인 등의 주류도 무제한으로 제공되니 평소 반주飯酒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다. 또한, 워터파크 내부 대형 파빌리온에서 90분간 진행되는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도 한국에서 접하기 힘든 미국 전통 서커스에 새롭고 다양한 연출을 더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호평을 얻으며 괌 지역 대표 볼거리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골드카드 이용객이라면 1회 무료 관람 혜택을 놓치지 말자.
여기가 바로 예스 키즈존&웰컴 키즈존
PIC 괌은 아동 친화적인 시설과 다양한 키즈 프로그램을 갖추어 아침부터 저녁까지 아이들의 신나는 웃음소리가 떠나가지 않는, 그야말로 괌 대표 ‘웰컴 키즈존Welcome Kids Zone’이다. 그중 만 4세부터 12세 이하 어린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키즈클럽’은 클럽메이트의 지도하에 세계 각국에서 온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스포츠와 게임,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PIC 괌만의 키즈 프로그램이다. 유치원과 같은 형식으로 종일반, 오전반, 오후반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어 한 번 키즈클럽을 이용했던 아이들은 다음날도 가고 싶다 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좀 더 어린 만 1세부터 만 3세 영유아를 대상으로도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보육교사를 둔 돌봄 서비스인 ‘리틀 키즈클럽’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골드카드를 이용하는 만 4세에서 12세 아동이라면 리조트 직원들과 영어로 소통하며 영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영어 회화 프로그램 ‘렛츠 스피크 잉글리시Let’s Speak English’도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비영어권 아동들에게 영어를 사용할 기회를 제공해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키우고, 미션 수행의 재미와 성취감도 느낄 수 있어 아이는 물론 부모님들도 선호하는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