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원료기업 에브라(EVRA)…2023 제네바 비타푸드 박람회서 ‘아누카리치’ 선보여
이탈리아 원료기업 에브라(EVRA)…2023 제네바 비타푸드 박람회서 ‘아누카리치’ 선보여
  • 정상용
  • 승인 2023.05.1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vra 사장 파넬리, (주)바이오스트림 사장 강박운, VOS 그룹(Evra 모기업) 회장 살라모네
Evra 사장 파넬리, (주)바이오스트림 사장 강박운, VOS 그룹(Evra 모기업) 회장 살라모네

아누카 사과에 대한 기능성을 연구하고 이를 바탕으로 해당 원과를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하여 최초로 상업화에 성공시킨 이탈리아의 에브라(EVRA)사가 이번 5월 9일부터 11까지 진행된 비타푸드 유럽 2023 박람회에서 한국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인 비네이쳐스의 ‘아누카리치’를 선보였다.

비타푸드 박람회는 110개 이상의 국가에서 매년 25,000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가 참석하는 건강기능식품 업계의 네트워킹의 장으로, 이번 5월에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었다.

에브라(EVRA)사는 이탈리아 내 최고의 자연 환경으로 손꼽히는 폴리노 국립공원 내에 생산 거점을 두고 있으며 현지 농가와의 직접적이고 우호적인 관계 덕분에 바실리카타 지역 특별하고 고유한 농산물을 원료화 하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기업은 아누카 사과 외에도 각종 허브 추출물, 식물성 원료 등을 글로벌 고객사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비타푸드 유럽 2023 박람회에서 에브라(EVRA)사가 소개한 아누카 사과는 다양한 임상시험을 통해 모발 생성 및 촉진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였으며, 부작용이 없는 천연 원료이다. 유럽에서는 이미 아누카 사과로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샴푸 등이 판매되고 있다.

코스맥스엔비티는 지난 2022년 비타푸드 유럽 박람회에서 에브라(EVRA)사와 아누카 사과를이용한 건강기능식품 및 기능성 식품 사업화를 추진하기로 했으며, 비네이쳐스는 에브라(EVRA)사의 HRD 공법으로 생산된 좋은 품질의 아누카사과추출분말을 공급받아 한국에서 코스맥스앤비티를 통해 ‘아누카리치’를 런칭했다.

비네이쳐스 관계자는 “아누카리치는 2023 한국소비자평가 최고 브랜드 시상식에서 모발영양제 부문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TV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판매되고 있으며, 2023년 예상 매출액이 약 120억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양사의 핵심 관계자들은 “이번 비타푸드 박람회에서 에브라(EVRA)사가 ‘아누카리치’를 부스에 전시하고 홍보한 만큼 글로벌시장에 거는 기대가 크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에브라(EVRA)사와의 돈독한 파트너십을 유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