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니컬 아웃도어 기어 브랜드 ‘인수스(INSOOTH)’ 가 여성용 배낭 RAYMOND 32W, JHUN 42W 2종을 출시했다.
남성 배낭과 차별화된 설계를 위해 한국 여성의 상체 길이와 목둘레에 맞는 숄더 하네스와 힙벨트의 곡률을 반영했다. 사이즈 코리아 인체데이터 활용한 프로토 타입 제작 후 다양한 체형의 여성에 대한 1년간의 필드테스트와 피드백을 통해 얻어낸 결과물로 여성에게 최적의 피팅감을 선사하는 이 배낭은 각각 두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특히 편안함과 기능성을 겸비한 등판이 적용되었는데 ‘RAYMOND 32W’에 적용된 VTS™(Ventilating Torso System)는 등판에 플로팅 메쉬 패널을 적용하여 등과 배낭 사이에 공간을 확보, 통기성과 착용감을 높여 쾌적한 산행을 돕는 등판 시스템이며 ‘JHUN 42W’에 적용된 RBS™(Rotating Backfit System)는 등판 패널과 힙벨트가 회전하는 피벗 구조를 적용하여 배낭의 무게중심이 인체 중심선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도와 무게 쏠림 현상을 억제, 불필요한 체력 소모를 방지하는 신개념 시스템이다.
인수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등반자의 니즈를 반영하여 세분화되고 전문화된 제품을 독창적 브랜드 철학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아웃도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