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등산을 위한 최고의 선택
안전한 등산을 위한 최고의 선택
  • 신은정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3.04.1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렉스타' 코브라 970 GTX

모범생들은 이미 잘하면서, 가장 열심히 한다. 트렉스타 코브라 시리즈가 그렇다.




익숙하고 안전한 것이 좋다. MBTI 극 ‘ST’ 성향의 현실적인 에디터는 오래, 자주, 늘 쓰던 제품을 구매한다. 너무 안정적인 것만 추구하는 것 아니냐고 묻는 사람도 있지만, 경험으로 검증된 제품들을 신뢰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까? 안전한 등산을 위해 검증된 등산화를 신는 것처럼 말이다. 트렉스타 코브라 시리즈가 그렇다. 지난해 처음으로 트렉스타의 등산화 를 접한 뒤, 부모님의 등산화까지 모두 통일시킬 정도로 등산 필수 아이템이 됐다.




트렉스타 코브라 시리즈는 수치로 증명한다. 코브라의 거칠고 강인한 이미지를 모티브로 ‘Cobra’의 이름과 ‘Korea’의 ‘K’를 합성해 국내외 트레킹화를 대표하는 KOBRA 시리즈로 탄생해 국내 업계 최초 단일 시리즈 누적 판매 200만 켤레의 판매 신화를 기록한 스테디셀러다.
다이얼 원조라는 타이틀을 거머쥔 아이템이기도 하다. 2003년 미국 보아사와 공동 개발해 아웃도어 슈즈 최초로 다이얼을 장착해 등산화의 개념을 바꾸었다. 트렉스타 코브라 제품이 유명해지면서 현재는 아디다스와 나이키 등 유명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에서 다이얼을 접목한 신발이 출시되고 있다.


그렇다고 안주하는 제품도 아니다. 지난 2004년 첫 출시된 이후 매 시즌 업그레이드된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코브라 970 GTX’는 새롭게 개발한 코브라 솔을 사용해 내구성은 더욱 강해지고, 발목부터 발뒤꿈치까지 착 감기는 우수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밑창이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I.S.TIndependent Suspension Technology 기술을 접목해 충격을 흡수하고 균형 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줘 뒤틀림을 방지한다. 겨우내 얼었던 땅이 녹으며 미끄러워지는 봄철의 등산길에도 안전하다. 따뜻해진 날씨, 땀을 마구 발산하는 발에도 안성맞춤이다.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해 방수와 투습은 물론, 측면 통풍구를 통해 땀을 빠르게 내보내 쾌적함을 유지해 준다. Ortholite 인솔은 항균과 탈취 기능까지 갖췄다.


엄밀히 따지면 코브라 시리즈를 선택한다는 것은 안정적인 것을 추구하는 것보다 발전적인 방향에 가깝다. 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해 등장하는 트렉스타의 제품은 언제나 최선의 선택일 것이다.


FEATURE
소재 갑피: 신세틱, 메시, TPU 미드솔: EVA, TPU 아웃솔: 고무창, 인솔: Ortholite
색상 남녀 공용: 라이트베이지, 라이트그레이 남성용: 다크네이비
사이즈 230~285mm
가격 29만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