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호텔’의 기준은 사람마다 다르다. 룸에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객실 서비스부터 외부 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까지. 보다 나은 휴식을 위한 맞춤형 호캉스를 찾아보자.
MBTI 'I' 맞춤형 호캉스
#내향형 #사고적 #집콕 #나홀로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
스프링 브리즈 엣 JW 패키지
온전한 휴식과 힐링이 필요한 ‘I’에게 추천하고 싶은 봄 호캉스. 힐링 속에서 자연스레 건강하고 책임감 있는 선택을 지향할 수 있도록 기획된 패키지로, 휴식을 위한 투자와 소비가 자연과 미래까지 생각하는 가치 있는 선택이 되도록 도와준다. 먼저,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텀블러 계의 하이엔드 브랜드 ‘하이드로 플라스크Hydro Flask’와의 협업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며 이를 대체할 수 있는 ‘하이드로 플라스크’ 텀블러를 제공한다. 디자인은 물론 휴대성과 강한 보온·보냉력을 자랑하며, 환경단체를 향한 기부와 연구 등의 선한 영향력을 선사한다. 자연의 맛을 담은 오스트리아의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 ‘라우치Rauch’와는 투숙객을 위한 특별 선물 세트로 럭셔리 웰니스의 맛을 전한다. 과일 본연의 맛을 오롯이 담아낸 네 가지 맛(오렌지, 망고, 크랜베리 아로니아, 스트로베리)의 라우치 꼬마병 음료와, 라우치 시그니처 유리컵을 함께 제 공한다. 객실에서 나가지 않고 온전히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대표 비건 메뉴인 ‘비건 머쉬룸 버거’도 룸서비스로 제공된다. 이 패키지는 4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아베카모르 패키지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유러피안 호텔 브랜드,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이 딸기를 메인 모티브로 재미있게 스토리를 전개하는 커플 로맨스 객실 패키지 〈아베카모르_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나누다〉를 4월 30일까지 선보인다. 아베카모르 객실 패키지에는 발로나 초콜릿이 선사하는 최상의 맛과 함께 벨벳 느낌의 부드러움과 드라이 딸기의 아삭한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한정판 딸기 초콜릿 박스가 웰컴 선물로 제공된다. 객실에는 딸기와 딸기 레밍턴, 딸기 마카롱, 딸기 샤블레 등 딸기 디저트 세트가 2인용으로 준비된다. 객실 어메니티로 준비되는 일리 커피가 있어 달콤한 딸기 디저트와 함께 여유로운 커피 타임을 즐길 수 있다.
봄의 따스한 아침햇살 속에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라팔레트 파리 조식 뷔페도 준비돼 있다. 매일 새롭게 준비하는 데일 리 수프부터 다양한 마리네이드 샐러드, 에그 베네딕트 등 즉석에서 셰프가 만들어 주는 각종 양식 요리가 마련된다. 한식 마니아를 위한 한식 코너도 있다. 직접 담가 제공하는 김치와 홈메이드 반찬이 준비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
글래드 호텔 × 농심 ‘해피맥스(맥주+스낵)’ 패키지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에너지를 충전하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준비물이 있다. 편안한 침대와 볼거리, 시원한 맥주, 그리고 과자다. 객실에서의 시간을 충분히 즐길 수 있도록 글래드 호텔이 농심과 함께 선보인 이번 패키지는 이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 편안한 베딩 시스템의 객실 1박과 함께 농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스낵 신제품 2종, 클라우드 맥주 2캔으로 구성됐다. 시원한 맥주와 고소하고 달콤한 단짠 조합의 스낵을 맛보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패키지에서 제공되는 농심 스낵 2종은 지난 1월 출시한 신제품 딸기바나나킥과 콩고물옥수수깡이다. 딸기바나나킥은 SNS 상에서 화제를 모은 딸바(딸기와 바나나) 조합으로 부드럽고 달콤한 바나나킥에 새콤한 딸기 한 스푼 더한 색감과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콩고물옥수수깡은 옥수수의 단맛에 콩고물을 더해 고소한 옥수수 맛이 그대로 전해지며 MZ세대 사이에서 전통 음식을 즐기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트렌드를 반영했다.
이 패키지는 서울 지역 3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과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이용 가능하다.
MBTI 'E' 맞춤형 호캉스
#외향적 #사교적 #교류형 #활동적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스프링 애프터눈 티 & 시그니처 음료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싱그러운 계절을 만끽하며 에너지를 충전하고 싶다면 주목할 것.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호텔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의 시그니처 카페인 블라인드 스팟Blind Spot이 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스프링 애프터눈 티Spring Afternoon Tea’ 세트와 ‘시그니처 커피Signature Coffee’ 4종, ‘시그니처 에이드Signature Ade’ 4종을 선보였다. 몬드리안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이번 스프링 애프터눈 티는 봄의 색감을 그대로 옮긴 듯한 핑크빛 비주얼이 눈길을 끈다. 벚꽃 향의 버터크림 슈, 로즈워터와 바닐라 무스가 달콤한 래밍턴, 상큼한 라즈베리 시럽 베이스의 마카롱 등은 다채로운 꽃들을 연상케 해 SNS 인증샷을 남기기도 좋다. 애프터눈 티 세트와 함께 제공되는 로제 파스타 또한 별미인데, 간단한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다. 입안을 가득 채우는 녹진한 로제 크림이 디저트의 달콤함과 어우러져 단짠단짠 조합의 환상적인 맛을 선사한다. 애프터눈 티 세트와 함께 블라인드 스팟의 시그니처 커피 4종과 에이드 4종도 즐겨보자.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된 이번 음료들은 각각의 개성 있는 맛과 비주얼로 선택 장애를 불러일으킨다. ‘오.초.샤Oh Chocolate Shower’, ‘널 아이스티 하나 봐I Guess Iced Tea You’ 등 궁금증을 자아내는 이름도 매력적이다.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AC 키친, ‘파티 투 고’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2층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AC 키친’이 파티피플을 위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셰프가 직접 정성 담아 선보이는 유러피언 기반의 고품격 가심비 세트 메뉴를 손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테이크아웃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 ‘AC 파티 투 고’는 홈 파티를 비롯한 기념일, 피크닉 등에 제격이다.
‘AC 파티 투 고’는 유럽 각국의 수준 높은 요리를 AC 키친 셰프만의 특별 레시피로 재해석한 콜드 디시 5종, 핫 디시 3종 및 디저트 1종 등 총 9종 구성의 특색 있는 유러피언 다이닝 세트 메뉴이다. 프랑스 견과류의 향이 부드러운 니슈아 샐러드, 페타 치즈 및 토마토를 곁들인 지중해식 그릭 파스타 샐러드, 이탈리아 스타일의 프로슈토 & 멜론, 프랑스식 돼지고기 요리, 샤르퀴트리 & 치즈 셀렉션, 라자냐 면과 속 재료를 겹겹이 쌓아 오븐에 구워 더욱 풍미 깊은 라자냐, 그리스식 채소 구이 및 이베리코 스타일의 바비큐 폭립 등이 있다. 이외에도 중식, 일식, 한식 등 다채로운 프리미엄 요리가 준비돼 파티 콘셉트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한다. 전화나 네이버 예약 또는 방문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최소 2일 전에는 예약을 마쳐야 한다. 네이버 예약을 이용하면 15%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더 플라자
체크인아트 ART 패키지
E’라면 단순히 숙박만 하는 호캉스보다 여가를 즐기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을 선호하기 마련. 더 플라자가 선보인 체크인아트는 호캉스와 전시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아트 호캉스 패키지다. 더 플라자는 이미 2022년에 국립현대미술관과 협업해 출시한 패키지로 큰 사랑을 받은 바 있어 이번 패키지에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체크인아트 패키지는 디럭스룸 1박 투숙과 함께 ‘그라운드시소’ 서촌, 성수 전시 관람권 각각 2매로 구성됐다. 국내외 창작물로 전시를 기획하고 소개하는 플랫폼, 그라운드시소는 2014년 국내 최초로 반 고흐 미디어아트전을 선보인 이래 〈유미의 세포들 특별전(2020)〉, 〈요시고 사진전(2021)〉 등을 전시하며 MZ세대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는 디렉터 ‘리 슐만Lee Shulman’이 미국과 영국 등에서 수집한 80만 장의 사진을 모은 ‘어노니머스 프로젝트’ 전시가 진행 중이다. 성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예술가 ‘나탈리 카르푸셴코Natalie Karpushenko’의 사진 200여 점을 국내 최초로 선보이고 있다. 투숙 기간은 12월 31일(일)까지며, 관람권 유효기간은 전시 종료 시점인 ‘23년 4월 2일(일)과 ‘23년 5월 7일(일)까지다. 그라운드시소 관람 기간 후에는 MZ세대가 열광하는 신규 전시와 협업을 계속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