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고야에서 놓치면 안 되는 SPOT
나고야에서 놓치면 안 되는 SPOT
  • 김경선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3.04.03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고야 도심 여행지

일본 중부 지역의 중심 도시 나고야. 해로와 육로의 교통요지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나고야에서 놓쳐서는 안 될 여행 포인트를 톺아봤다.



추부전력 미라이 타워 中部電力 MIRAI TOWER
나고야의 랜드마크이자 유형문화재다. 1954년에 완공한 일본 최초의 전파 철탑으로 180m 높이를 자랑한다. 지상 90m 지점에 스카이 데크, 100m 지점에 스카이 발코니가 있어 나고야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날이면 멀리 이세 바다까지 조망이 되니 꼭 방문해 볼 것.
〒460-0003 愛知県名古屋市中区錦3丁目6-15先



나고야성 名古屋城
오사카 성, 구마모토 성과 더불어 일본 3대 성으로 불리는 나고야 성은 메이조, 킨샤치조, 킨조라고 불리기도 한다. 1609년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아들을 위해 축성했으며, 제2차 세계대전으로 건물이 소실된 이후 복원해 지금에 이르렀다. 혼마루와 니노마루 일부는 옛 모습 그대로다. 일본의 성 중에서 천수각의 규모가 가장 크며, 천수각에는 나고야성의 역사에 관련한 전시물이 있다. 7층 전망대에서는 나고야 시내 전경을 만끽할 수 있다.
〒460-0031 愛知県名古屋市中区本丸1-1



오아시스21 オアシス21
추부전력 미라이 타워 옆에 자리한 우주선 모양의 복합 시설이다. 버스터미널과 상점가가 입점해 있으며, 공원과 연결돼 쇼핑하고 휴식하기 좋다. 오아시스21의 유리 지붕은 미라이 타워와 함께 나고야의 랜드마크로 여겨진다. 유리 지붕은 ‘물의 우주선’이라고도 불리며, 지하 1층은 버스터미널, 지하 2층은 은하의 광장과 상점가, 1층 녹색의 대지로 구성됐다.
〒461-0005 愛知県名古屋市東区東桜1丁目11-1



히사야오도리 정원 플라리에 久屋大通庭園フラリエ
나고야 시내에 자리한 화원으로 봄이면 갖가지 종류의 꽃들이 만발한다. 공원 내에는 작은 연못도 있어 따스한 봄날 독서하기에도 그만이다. 정원 내에 카페와 비어 & 와인가든도 운영하니 참고할 것. 실내 정원은 물론 실외 정원에서 다양한 꽃들을 만끽할 수 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한다.
〒460-0011 愛知県名古屋市中区大須4丁目4-1



킨샤치 요코쵸 金シャチ横丁
나고야 성 앞에 자리한 음식 거리다. 2018년에 오픈한 이후 나고야의 별미들을 한곳에 모았다. 나고야의 별미는 ‘나고야메시’라고 부르며 미소 니코미 우동, 미소 오뎅, 미소 도테니, 미소 카츠, 히츠마부스, 키시멘 등이 있다. 킨샤치 요코초는 두 개의 존으로 나뉘어 있으며 나고야 성 정문 앞 요시나오 존은 일본 전통 목조 건물에 음식점이 몰려 있다. 동쪽 출구 앞 무네하루 존은 깔끔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두 개의 존은 도보로 약 10분 거리이며 나고야의 별미들이 모여있는 만큼 나고야 여행자라면 빼놓아서는 안 될 포인트다.
義直/名古屋市中区三の丸1丁目2番3~5号 宗春/名古屋市中区二の丸1番2・3号



오스칸논 大須観音
관세음보살(칸논)을 모시는 절로 일본 3대 칸논으로 불린다. 1190년 기후현 하시마 시 오스 지역에 사찰을 건립했으며 1612년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명으로 지금의 자리로 이전했다. 나고야 칠복 신 중 호테이를 모시고 있으며, 일본의 귀중한 고서적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매월 18일과 28일에는 골동품 시장이 열리기도 하니 일정이 맞는다면 방문해 보자.
〒460-0011 愛知県名古屋市中区大須2丁目21-47



반테린 돔 나고야 バンテリンドーム ナゴヤ
일본 프로야구 구단인 주니치 드래곤즈의 홈구장이다. 1997년 완공됐으며, 최대 4만 명을 수용할 수 있다. 야구 경기 외에도 공연장으로 이용되기도 하며, 사회인 야구팀도 구장을 임대해 사용이 가능하다. 구장 내 프리스마 클럽에서는 주니치 드래곤즈의 유니폼과 캐릭터 상품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며 야구 경기가 없는 날에도 운영한다.
〒461-0047 愛知県名古屋市東区大幸南1丁目1-1



이온 몰 나고야 노리타케 가든 イオンモール Nagoya Noritake Garden
이온 몰은 일본의 대표적인 쇼핑몰 체인으로 한국의 스타필드 같은 장소다. 전국에 많은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나고야에도 여러 곳에 위치하고 있다. 그 중 이온 몰 나고야 노리타케 가든은 나고야역과 가까우며, 일본의 유명 자기 브랜드인 노리타케의 옛 공장 부지 내에 자리하고 있다. 쇼핑 후 공원에서 산책하기 좋으며, 노리다케 아울렛 매장에서 저렴하게 쇼핑도 가능하다. 몰 내에는 갖가지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츠타야 서점, 음식점, 카페 등이 자리하고 있다.
〒451-8501 愛知県名古屋市西区則武新町3丁目1番17号



오스 상점가 大須商店街
오스칸논 사찰과 부티크, 레스토랑이 늘어선 수백 년 역사의 상업지구다. 개성 있는 액세서리 상점에서 쇼핑을 즐기거나 나고야 별미를 먹거나 길거리 음식을 먹기 좋다. 오스 상점가의 특징은 온갖 종류의 점포다. 전자제품 가게, 오타쿠 대상의 동인숍, 메이드 카페, 옷 가게, 한류 전문점 등이 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살거리 즐길거리가 모여있어 다채로운 방문객들로 언제나 붐빈다.
〒460-0011 愛知県名古屋市中区大須



록카엔 六華苑
영화 〈아가씨〉의 촬영장소로 알려진 록카엔은 유럽풍의 건물과 일본 전통 가옥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장소다. 1844년 사업가 세이로쿠 모로토가 짓기 시작해 1918년 완공된 록카엔은 1만 8천m2의 드넓은 부지에 서양식 가옥과 일본식 가옥, 정원이 공존한다. 서양식 주택은 영국의 유명 건축가 조시아 콘도르가 설계했으며, 100년이 넘은 저택은 여전히 잘 보존돼 색다른 시 간 여행을 선물한다. 바로 옆에 자리한 일본식 가옥은 익숙한 듯 이국적인 풍경이다. 동양의 절제된 미가 가득한 가옥은 어디를 보아도 정갈하고 깔끔하다. 일본식 가옥 특유의 창과 미닫이문은 공간을 분리하고 개방하며 오묘한 매력을 끊임없이 선보인다. 문가에 걸터앉아 아름다운 일본식 정원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이 차분해지는 공간. 자연을 고스란히 살리면서도 곳곳에서 드러나는 정확한 조형의 미는 정원에서 빛을 발한다. 마당 앞 매화나무에선 분홍빛 매화가 만발하고, 작은 개울을 지나는 돌다리 주변에는 싱그러운 이끼가 가득하다. 이 아름다운 가옥은 잠시 머무는 것만으로도 매력에 사로잡히니 박찬욱 감독의 선택이 당연하게 여 겨진다. 록카엔이 자리한 행정구역 구와나시는 1991년 록카엔 부지를 취득해 일반인에게 공개하고 있다.
〒511-0009 三重県桑名市桑名663-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