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알아두면 좋은 나고야 알쓸신잡
미리 알아두면 좋은 나고야 알쓸신잡
  • 김경선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3.04.0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고야 여행자라면 알아야 할 일곱 가지 팁

일본 중부의 대표 도시이자 미식의 도시 나고야. 과거와 현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이 도시는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여행자들은 이 도시에서 오감을 충분히 만족하지만, 도심을 벗어나면 일본 특유의 아기자기함과 전통이 어우러진 새로운 여행지가 펼쳐진다. 애니메이션의 흔적을 따르는 여행. 나고야의 초봄은 꿈처럼 빛난다.



01 주부국제공항 A to Z
일본 중앙에 자리한 주부국제공항은 ‘센트레아’라고도 불린다. 일본 국내선과 국제선이 다수 운항하는 공항이 며, 2005년 개장 이후 세계 최고의 공항 5위 안에 들만큼 서비스도 탁월하다. 공항 내에는 면세점을 비롯해 호텔, 레스토랑, 온천 리조트, 스카이 데크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다. 여행자라면 여행 서비스 센터에 방문해보자. 나고야 여행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주변 지역 관광 안내서를 받을 수도 있다. JR 및 신칸센 티켓과 철도 및 버스 승차권, 여행 상품을 판매한다.



02 다양한 패스 활용하기
일본은 다양한 교통 패스가 있다. 여행자라면 여행 일정과 지역에 따라 여행 패스를 구입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단, 여행 기간이 짧고, 방문할 곳이 많지 않다면 개별 티켓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근교 여행지 중 이누야마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메이테츠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이누야마 조카마치 킷푸를 구입해 보자. 나고야역에서 이누야마 유엔 역까지 왕복 승차권과 이누야마 성 입장료가 포함됐다. 좀 더 먼 거리까지 여행할 예정이라면 나고야, 이세시마, 교토, 나라, 오사카 구간을 운행하는 킨테츠 레일 패스를 추천한다. 유효기간 동안 무제한 탑승할 수 있다. 일본 중부 지역과 서일본 지역까지 여행한다면 JR 투어리스트 패스가 좋다. 나고야를 중심으로 여행하려는 지역에 따라 네 가지 패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열차보다 버스가 좋다면 나고야를 중심으로 일본 중부 아홉 개 현을 잇는 쇼류도 고속버스 티켓이 좋다. 다카야마, 시라카와고, 가나자와, 기후, 나가노 등을 잇는다.

03 공항에서 시내로
나고야의 주부국제공항은 나고야 시내에서 남쪽으로 약 50km 떨어진 도코나메시 인공섬에 자리한다. 공항에 서 시내까지는 열차와 리무진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경제적이다. 메이테츠 공항 특급 열차 뮤 스카이를 이용하 면 나고야 역까지 약 30분, 공항 리무진은 나고야 역 또는 사카에까지 약 1시간이 소요된다.


04 코로나19 검역
전 세계 국가의 코로나19 검역 조치가 많이 완화됐다고 하지만 일본은 여전히 입국 전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입국하기 위해서는 코로나 관련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 것. 일본에 입국하려면 세계보건기구에서 인정한 코로나 백신 중 하나를 3차까지 접종해야만 한다. 백신을 접종하지 않았거나 2차 이하로 접종했다면 일본 입국 전 72시간 이내의 코로나19 PCR 검사 음성확인서가 필요하다. 이때 증명서의 정보는 일본어 혹은 영어로 기재되어 있어야 하므로 검사 시 일본 입국용임을 정확하게 밝히는 것이 좋다.


05 전압과 멀티탭
일본은 한국과 달리 100V AC 전압을 사용하고 있다. 한국의 원통형 플러그가 아닌 납작한 두 개의 핀이 접지된 플러그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자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여행자라면 멀티탭이나 100V 전용 플러그를 미리 구입해 가는 것이 좋다. 많은 호텔에서 플러그가 필요 없이 사용할 수 있는 USB 포트가 있지만 일부 호텔은 없는 곳도 있으니 참고하자.



06 일본에서 운전하기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는 일본이지만 지방 소도시 여행이나 여러 도시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렌트를 추천한다. 일본은 교통비가 비싸기 때문에 이동거리가 많다면 렌트가 더 경제적이다. 단, 일본의 교통시스템은 한국과 달리 좌측통행 이다. 운전석이 오른쪽인 것은 물론 차선의 방향 등이 한국과는 정반대이니 초보 운전자라면 신중해야 한다. 일본에서 렌트를 하려면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수다. 국제운전면허증은 유효기간이 1년이며, 전국의 운전면허시험장 및 경찰서, 인천공항 국제운전면허 발급센터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도로교통공사 안전운전 통합민원(safedriving.or.kr)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07 비지트 재팬 웹
일본에 입국하는 사람이라면 2022년 11월 1일부터 입국 절차를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는 ‘비지트 재팬 웹Visit Japan Web’을 활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길었던 입국 절차를 사전등록으로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수기로 작성했던 입국 심사 질문을 온라인으로 미리 등록하는 것은 물론 백신접종증명서나 코로나19 PCR 검사 결과지를 첨부하면 일본 도착 후 신속하게 절차를 마칠 수 있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다섯 가지이며, 이용가능한 공항은 나리타 국제공항, 하네다 공항, 간사이국제공항, 주부국제공항, 후쿠오카 공항, 신치토세 공항, 나하 공항 일곱 곳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