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 전성시대…성능 좋은 청소기 고르려면?
무선청소기 전성시대…성능 좋은 청소기 고르려면?
  • 정상용
  • 승인 2023.03.15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공청소기가 유선청소기에서 무선청소기로 시장 판도가 바뀌고 있다. 무선청소기는 이동과 보관이 편리하고, 무게도 우선 청소기 대비 가벼운 편이라 어디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초기에는 무선청소기의 가격대가 유선청소기보다 높고 흡입력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었지만, 국내외 대표 가전기업은 물론 중소기업까지 잇따라 무선청소기를 출시하면서 가격대, 성능, 디자인 등이 다양해졌다.

그런데 무선청소기는 홈쇼핑 광고나 인터넷 순위만 믿고 샀다가는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다. 무선청소기의 제품 사양을 꼼꼼하게 따지고 성능과 관련된 정확한 수치를 비교하여 구입하는 것이 필요하다.

먼저 무선청소기를 고를 때 먼지 흡입력이 어느 정도인지 수치를 정확히 확인해야 한다. 무선청소기의 흡입력을 높였다는 무선청소기 추천 제품이 여럿 있지만, 수치를 명확히 알려주지 않는 경우도 있다. 청소기 흡입력 성능 지표는 먼지를 빨아들이는 힘인 ‘AW(Air Watt)’이다.

높은 흡입력을 위해 싸이클론 시스템이 적용됐는지도 체크해야 한다. 싸이클론 시스템은 원심력을 이용해 빨아들인 공기와 먼지를 분리하여, 무거운 먼지는 아래로 가라앉고 깨끗한 공기는 모터팬을 통해 따로 배출하는 기술이다. 공기와 먼지를 분리함으로써 필터에 먼지가 끼지 않아 막힘 현상으로 인한 흡입력 저하를 최소화해 처음 그대로의 흡입력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디디오랩의 무선청소기는 최대 105AW의 흡입력으로 작은 이물질까지 깨끗하게 흡입할 수 있다. 터보 싸이클론은 2중 구조로 이루어져 있어 먼지통이 가득 찬 경우에도 흡입력이 떨어지지 않는다.

먼지 흡입과 물걸레질을 동시에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전용 물걸레 키트에 물을 넣어주면 자동으로 물이 공급되어 무선청소기 사용 중 걸레를 다시 적시는 번거로움이 없다. 무선청소기 필터에 H13 필터가 장착돼 있어 일반 청소기와 달리 미세먼지를 배출하지 않고 깨끗하게 정화된 공기만을 외부로 내뿜는다.

디디오랩 관계자는 “무선청소기는 먼지양에 따라 자동으로 흡입력을 조절해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매인 브러쉬부터 물걸레 키트, 침구 브러쉬, 다용도 브러쉬, 틈새 브러쉬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어 용도에 맞게 적절하게 청소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