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어때? 삿포로 100배 즐기기
이거 어때? 삿포로 100배 즐기기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3.02.0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 홋카이도의 겨울 누리기
매년 겨울이면 수많은 관광객이 황홀한 설경을 보기 위해 홋카이도를 방문하고, 이에 응답하듯 도시 곳곳에서 흥미로운 겨울 축제가 펼쳐진다. 홋카이도 대표 여행지인 삿포로에서는 연간 200만 명 이상이 찾는 눈 축제가 열려 눈과 얼음으로 만든 조각상과 밤하늘을 수놓은 색색의 불빛이 거리를 장식한다. 이국적인 풍경으로 유명한 항구 도시 하코다테에서는 모토마치 지구 거리와 언덕을 12만 개 조명으로 꾸며 화려한 야경을 뽐낸다. 아사히카와에서는 눈과 얼음, 불빛을 테마로 한 세계 최대 스케일의 겨울 축제가 열린다. 눈이 많이 내리는 만큼 스키 여행지로도 인기다. 자연 설 100%의 천연 스키장에서 겨울 스포츠를 마음껏 누릴 수 있어 해외에서도 많은 스키어들이 찾는다.


02 색다른 쇼핑 즐기기
삿포로에서의 쇼핑은 유명 브랜드 매장을 돌아다니는 일반적인 쇼핑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다. 한적한 골목을 걷다 무언가에 이끌리듯 안으로 들어서게 되는 작은 상점, 그리고 그곳에서 만나는 유니크한 상품들은 여행자들에게 신선한 재미를 선물한다. 흔히 기념품을 구입하기 위해 방문하는 백화점이나 드럭스토어만큼 물건이 다양하진 않지만 ‘방문’ 자체가 특별한 추억이 되는 곳들이 많다. 삿포로 골목 깊숙한 곳에 자리한 빈티지 숍과 아기자기한 파타고니아 아웃렛, 오타루 오르골 거리에 정갈하게 줄지어선 가게에서 나만의 기념품을 구입해 보자.


03 맛있는 홋카이도 기념품 사기
홋카이도는 ‘일본 식재료 창고’라 불릴 만큼 농수산물이 풍부하다. 특히 우유, 설탕, 팥, 밀가루 등 과자나 디저트를 만드는 데 필요한 원재료의 생산량이 많아 일찍이 제과 산업이 발달했다. 흔히 일본 기념품으로 잘 알려진 〈고이비토〉나 〈로이스〉, 〈르타오〉 등의 유명 제과 브랜드 역시 홋카이도에서 탄생했다. 여행 중 유명 제과 브랜드의 본점을 찾아다니며 브랜드의 역사와 맛을 함께 경험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물론, 꼭 본점을 찾아 가지 않아도 시내의 드럭 스토어나 편의점, 공항 등 어디서나 구입할 수 있다.

©Nao Iizuka


04 온천 마을 방문하기
홋카이도 겨울 여행에 절대 빠질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온천이다. 차가운 바람에 얼어 붙은 몸을 따뜻한 온천수에 담고 있으면 추위는 물론 여행 중 쌓인 피로까지 눈 녹듯이 사라진다. 혹한의 추위 덕분인지 홋카이도의 온천은 세계적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삿포로 근교에 홋카이도 대표 여행지 중 하나인 노보리베츠 온천을 비롯해 조잔케이 온천, 시코츠코 온천 등 유명한 온천이 자리해 있으니 일정에 여유가 있다면 한 번쯤 방문해 보자.


05 전망대 오르기
홋카이도에는 3대 전망대가 있다. 삿포로 도심과 자연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모이와야마 전망대, 항구 도시의 아기자기한 풍경이 그대로 담기는 하코다테산 전망대, 오타루의 고즈넉한 매력이 가득한 텐구산 전망대다. 특히 겨울이면 온 세상을 하얗게 뒤덮은 눈으로 더욱 황홀한 풍경을 뽐낸다. 겨울에는 오후 4시 무렵부터 해가 지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아도 야경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직접 눈을 맞고 밟을 때와는 또 다른 매력 덕분에 홋카이도 여행지 중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 전망대 세 곳 모두 케이블카와 전망 카페 등 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어린아이와 함께해도 부담이 없다.


06 후식은 소프트아이스크림으로
여름에 이열치열이 있다면 겨울에는 이냉치냉이 있다. 혹한에 대비해 옷을 가득 껴입고 다니다 보면 몸과 마음이 답답해지는 순간이 찾아오는데,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소프트아이스크림이다. 홋카이도는 예로부터 맑은 공기와 너른 대지, 깨끗한 물을 갖춰 낙농업이 발달했다. 일본 원유 생산량의 약 50%를 차지하며 세계적인 수준의 유가공 기술까지 갖춰 우유와 버터, 아이스크림 등이 유명하다. 특히 소프트아이스크림은 홋카이도 내 어떤 가게를 찾아가도 수준 높은 맛을 즐길 수 있다. 동글게 솟아오른 소프트아이스크림을 한 입 베어 물면 진한 우유 맛의 시원하고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입안에서 피로와 함께 사르르 녹아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