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의 여운을 안고
월드컵의 여운을 안고
  • 신은정
  • 승인 2022.12.2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 영화 추천

골!
Goal!

웅대한 스케일의 축구 영화. 축구를 통해 웃고 우는 인간의 보편적인 면을 풀어가고 있다. 무명 스포츠 선수의 성장과 성숙, 이상을 좇는 삶과 현실에 순응하는 삶의 대립을 그린 드라마 영화로 소소한 재미와 감동을 준다. 총 3편으로 제작됐지만 1편이 가장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이비드 베컴, 라울 곤살레스, 지네딘 지단, 앨런 시어러 등 여러 유명 선수들이 특별출연한다. 멕시코 출신 미국 밀입국 불법체류자인 노동자의 아들로 태어난 산티아고 뮤네즈의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소속 뉴캐슬 유나이티드 입단을 주제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개봉 2005.11.04
장르 액션/드라마
출연 쿠노 베커, 알렉산드로 니볼라
감독 대니 캐논

댐드 유나이티드
The Damned United

1974년 당시 잉글랜드 축구 클럽의 최강팀 리즈 유나이티드에 임명된 감독 브라이언 클러프의 이야기. 잉글랜드 축구계의 전설적인 명장인 브라이언 클러프의 놀라운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그는 떠들썩한 논란 속에서 44일 동안 당시 챔피언인 리즈 유나이티드 팀의 사령탑에 머물렀다. 역경 속에서 우정이 갖는 힘, 그리고 자신만의 규칙에 따라 경기를 벌이는 고집 센 한 남자에 대한 고무적이고 유머러스한 스포츠 드라마.
개봉 2009. 3. 27
장르 드라마
출연 마이클 쉰, 콤 미니
감독 톰 후퍼

바르샤 드림스
Barca Dreams

전 세계 최고의 축구클럽, FC 바르셀로나의 모든 것을 담은 영화다. 어느 클럽보다도 화려한 기록을 자랑하는 FC 바르셀로나의 117년 역사 와 선수들의 색다른 모습과 역대 최고의 경기 모습 등 그라운드의 뜨거운 함성을 느낄 수 있는 영화로 평소 FC 바르셀로나의 팬이었던 사람들 뿐만 아니라 축구를 사랑하는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여기에 리오넬 메시가 직접 언급하는 유소년 시절 에피소드와 라 마시아 출신의 대표 선수인 사비 에르난데스가 밝히는 유소년 시절의 이야기 등 그라운드 위 강렬한 카리스마를 벗어던진 친숙한 모습의 선수들을 확인할 수 있다.
개봉 2016.05.04
장르 다큐멘터리
출연 리오넬 메시, 요한 크루이프
감독 조르디 롬파르트


슈팅 라이크 베컴
Bend It Like Beckham

베컴의 팬이자 축구선수를 꿈꾸는 인도계 제스와 역시 축구선수를 꿈꾸는 줄스라는 18살짜리 두 소녀가 차별과 편견에 맞서며 꿈을 키워가 는 아름다운 이야기. 어디서나 그렇지만 이들이 사는 곳에서도 여자들이 축구를 한다는 사실에 대해서 가족들의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 제스 의 부모는 딸이 축구를 그만두고 요리나 배워 시집가기를 바라고, 줄스의 부모는 딸이 적당한 직업을 찾아 보편적인 기준의 삶을 가기를 바라 고 있다. 하지만 질풍노도의 시기를 살고 있는 두 소녀는 부모의 말에는 관심이 없고, 축구 코치인 조를 통해 자신들의 꿈을 키워간다.
개봉 2002.08.30
장르 코미디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파민더 나그라
감독 거린더 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