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즐거움이 가득한 PIC 괌 ④서커스
무한한 즐거움이 가득한 PIC 괌 ④서커스
  • 김경선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2.12.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찔하고 짜릿한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
90분간 펼쳐지는 화려한 공연

PIC 괌이 올해 새롭게 론칭한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는 업계에서 전설의 프로듀서로 불리는 터피 니콜라스가 제작한 글로벌 공연으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화려한 프로그램이 쉴 새 없이 펼쳐진다.

괌에서 세계 최고의 서커스 공연을 볼 수 있다. 지난 7월 1일부터 PIC 괌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는 괌의 유일한 서커스 공연인 동시에 세계적인 수준의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다.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무대감독이자 공연자인 카운트 니콜라스Count Nicholas의 아들 터피 티콜라스Tuffy Nicholas가 제작 및 감독한 공연이다. 터피 니콜 라스는 35년 이상 전 세계 서커스 및 콘서트, 축제, 스포츠 행사 등을 성공적으로 기획한 프로듀서이며, 2000년 이후 글로벌 엔터테이먼트 프로덕션의 CEO로서 5천개 이상의 공연을 진두지휘한 공연 마스터다. 특히 2005년 그가 지휘하고 연출한 서큐 하와이Cirque Hawaii 공연은 하외이 관객들을 열광시켰으며, 2021년에는 미국 플로리다에 복귀하며 영광을 재현했다. 전 세계 재능있는 공연자들이 함께하는 그의 서커스 공연을 이제 PIC 괌에서 만날 수 있다.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는 PIC 괌 워터파크 내에 있는 퍼시픽 파빌리온에서 진행한다. 1천여 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연장은 서커스를 위해 다시 태어났으며, 공연 내내 뜨거운 열기로 다채로운 공연을 펼치며 쉴 새 없이 볼거리를 제공한다. 오토바이 곡예, 공중 그네타기, 저글링, 아크로바틱 바, 스카이 휠, 공중 곡예 등 아찔하면서도 아름다운 서커스 공연은 관객들의 숨을 멎게 할 만큼 강렬하다. 서커스 공연은 약 90분간 진행하며, 공연 시작 전후에는 페이스 페인팅, 사진촬영도 진행한다.


캐스팅도 화려하다. 각 나라의 체조, 곡예, 다이빙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드로즈도프 극단은 가느다란 장대 위에서 뛰고 덤블링하며 아찔한 곡예로 관객들의 환호를 불러일으킨다. 공중에 매달린 훌라후프에서 아름다운 남녀 한 쌍이 펼치는 로맨틱한 무대와, 높은 테이블 위에 올라 원통과 판, 공, 판을 여러 층으로 쌓아 균형을 잡는 묘기를 펼치는 단원의 무대, 공중 오토바이 무대 역시 뜨거운 환호를 불러일으킨다. 뿐만 아니다. 두 개의 긴 장대 위에 올라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아크로바틱을 펼치며 인체의 아름다움과 강인함을 보여주는 무대는 감탄을 자아낸다.


슈퍼 아메리칸 서커스에서 가장 아찔한 공연은 스카이 휠 무대다. 공중에서 회전하는 원통 위를 달리며 줄넘기를 하고, 심지어 눈을 가리고 달리며 곡예를 펼치는 단원의 모습에 두 눈이 절로 감기고 자연스레 비명이 나온다. 이 외에도 원형 세트에 들어가 360도 오토바이 곡예를 펼치는 무대, 다섯 명의 저글러들이 흥겨운 음악에 맞춰 저글링을 펼치는 공연, 관객 위를 날아다니며 공중 곡예를 펼치는 아름다운 오드리 파니아과 단원의 무대가 90분간 이어지며 관객들을 현혹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