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하와이 오아후 맛집 10
전 세계의 입맛을 사로잡은 하와이 오아후 맛집 10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2.11.04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나긴 이민의 역사로 여러 나라의 문화가 더해진 하와이의 음식들. 특별하면서도 어딘가 익숙한 맛이 세계 각국에서 찾아온 여행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그중에서도 오아후에 왔다면 꼭 먹어봐야 할 하와이 맛집 10곳을 꼽았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와이키키 Wolfgang's Steakhouse Waikiki
아무래도 미국에 왔으니 스테이크를 빼놓을 수 없다. 하와이에는 3대 스테이크 맛집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가 와이키키 대표 맛집으로 꼽힌다. 뉴욕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한국 강남구 맛집으로 꼽히는 그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가 맞다. 와이키키 시내 중심에 있는 로열 하와이안 센터 3층에 자리해 있어 찾아가기도 쉽다. 대표 메뉴인 스테이크는 유독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인데, 드라이에이징을 거친 최상급 고기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스테이크 외에도 햄버거, 샐러드 등 다양한 입맛을 충족시킬 메뉴가 있어 여럿이 방문하기 좋다. 해피 아워 시간대에 방문하면 훨씬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인기가 워낙 많다 보니 원하는 시간이 정해져 있다면 미리 오픈테이블 사이트(opentable.com)나 전화를 통해 예약해 두는 것이 좋다.
2301 Kalakaua Ave, Honolulu
07:00~22:00
토마호크 스테이크 $195.95, 클래식 버거 $15.95, 치킨 시저 샐러드 $15.95

서라벌 Sorabol Korean Restaurant
해외여행을 즐기다 보면 막연히 한국 음식이 간절해지지만 어떤 음식을 골라야 할지 모를 때가 있다. 서라벌은 그럴 때 찾아가기 좋은 맛집이다. 하와이에는 갈빗집, 두부 요리집, 찌개집 등 다양한 한식당이 있는데, 서라벌에서는 이 모든 한식 요리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단짠단짠 매력의 갈비와 불고기, 담백한 생선구이, 칼칼한 찌개까지 없는 메뉴가 없다. 메인 요리의 양도 푸짐하지만 밑반찬은 더 알차다. 각종 김치는 기본 버섯볶음, 콩나물 무침 등 한식 마니아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음식이 가득하다.
1525 Rycroft St, Honolulu
10:00~22:00
갈비 $34.99, 김치찌개 $15.99, 고등어 구이 $16.99

페이머스 카후쿠 슈림프 Famous Kahuku Shirimp
통통한 새우와 마늘의 조합이 매력적인 하와이 로컬푸드를 선보이는 푸드트럭이다. 오아후 섬 북쪽에 위치한 카후쿠 지역에는 하와이 여행 명소 중 하나로 꼽히는 푸드트럭존이 있는데, 대부분 새우로 만든 요리를 팔고 있다. 카후쿠는 새우 양식장이 밀집해 있으며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이라 새우의 육질이 유독 좋기 때문이다. 그중에서도 페이머스 카후쿠 슈림프는 푸짐한 양과 남다른 감칠맛으로 사랑받고 있다. 갈릭 버터에 볶은 새우와 쌀밥, 샐러드와 함께 일회용 접시에 담겨 나오는데 양이 푸짐해 하나만 먹어도 배가 부르다. 기본 갈릭 슈림프부터 칠리소스를 넣은 핫 슈림프 등 종류가 다양해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56-580 Kamehameha Hwy. Kahuku
10:00~18:00
갈릭 쉬림프 $14, 핫 쉬림프 $14

룰루즈 와이키키 LuLu’s Waikiki
낮에는 브런치 카페로, 밤에는 캐주얼 다이닝 바로 이용할 수 있는 곳. <백종원의 스트리트푸드파이트>에 등장해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진 와이키키 맛집이다. 스테이크부터 샐러드, 퀘사디아, 치킨 윙, 토스트 등 다양한 음식을 선보여 입맛이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찾아도 걱정이 없다. 룰루즈 와이키키의 가장 큰 매력은 사방으로 뚫린 창. 와이키키 해변 바로 건너편에 자리해 해변 풍경이 그대로 담긴다. 바다를 바라보며 따뜻한 커피 한 잔, 달콤한 토스트와 함께 하와이의 평화로운 아침을 누려보자.
2586 Kalakaua Ave, Honolulu
08:00~익일 00:00(월요일 08:00~익일 02:00)
루루스 스터프드 토스트 $17, 프레시 프루트 보울 $12

다나카 오브 도쿄 센트럴 Tanaka of Tokyo Central
화려한 불 쇼와 함께 맛있는 철판 요리를 선보이는 일본식 스테이크 레스토랑이다. 주문 즉시 셰프가 테이블 앞에 놓인 철판에서 요리한 후 개인 접시에 덜어주는 방식. 눈앞에서 펼쳐지는 셰프의 불 쇼와 개인기에 눈으로 한번, 갓 구워낸 요리의 황홀한 맛에 입으로 또 한 번 반하게 되는 곳이다. 육즙 가득한 와규와 랍스터, 관자, 새우, 버섯 등 메뉴도 다양해 취향껏 골라 주문할 수 있다. 메인 요리 외에도 샐러드와 미소 된장국, 흰쌀밥이 함께 나와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인이라면 마무리는 역시 볶음밥. 남은 재료와 달걀, 밥을 넣고 뜨거운 철판에 달달 볶아내 맛이 일품이다. 식사가 끝나면 디저트로 달콤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제공된다.
2250 Kalākaua Ave 3rd Fl, Honolulu
17:00~21:00
와규 $77.50, 다이묘 $57.75

랍스터킹 Lobster King
랍스터를 포함해 한국 및 중국식 해산물 요리, 전통 고기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캐주얼 레스토랑. 하와이의 한인타운이라 불리는 키아모쿠 스트리트와 킹 스트리트에 위치하며 한국인이 운영하고 있다. 하와이 맛집답게 가게 안으로 들어서면 누구나 알법한 유명인들의 사진이 한 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다. 메인 요리는 당연히 랍스터. 살아있는 랍스터를 갓 요리해 선보이는데, 신선한 만큼 맛과 육질이 훌륭하다. 이외에도 게살 해물 수프, 새우 야채 캐슈너트 볶음, 탕수육 등 군침 도는 메뉴가 한가득이다. 유명한 만큼 현지인과 여행객들로 붐비기 때문에 식사 시간은 살짝 피해서 가는 편이 좋다.
1380 S King St, Honolulu
11:00~22:00
랍스터 1pc 당 $26.95(다른 메인 요리와 함께 주문 시 1pc 당 $24.95)

릴리하 베이커리 와이키키 Liliha Bakery Waikiki
오아후 섬의 맛집이자 빵지순례 명소인 릴리하가 와이키키에 식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겸 레스토랑을 오픈했다. 릴리하 베이커리는 1950년에 오픈한 유서 깊은 빵집으로 매일 아침 신선한 빵을 구워 현지인은 물론 여행자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아왔다. 가장 유명한 것은 식전 빵으로 제공되는 그릴 버터 롤. 평범해 보이지만 겉바속촉의 식감과 버터의 풍미가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릴리하 베이커리를 맛집으로 만들어준 코코 퍼프도 놓쳐서는 안 될 메뉴 중 하나. 슈크림 빵과 비슷한 코코 퍼프는 고소한 빵 위에 크림을 얹은 것으로 현지인들의 오랜 간식이다. 이외에도 햄버그스테이크, 돼지고기구이 등 한 끼 식사로 충분한 캐주얼 요리를 선보인다.
2330 Kalakaua Ave #326, Honolulu
07:00~22:00
런치&디너 $19.95~, 로컬 페이보릿 $19.95~

밀리언 레스토랑 Million Restaurant
와이키키 명소인 알라모아나 근처에 위치한 한식당. BBQ와 내장 구이, 고기 전골 등 다양한 한국식 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여행 중 기력이 떨어졌을 때 든든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이다. 생갈비, 우설, 삼겹살 구이부터 치킨, 곱창전골 등 입맛을 돋우는 다양한 메뉴가 있지만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불고기다. 담백하면서도 달큰한 육수와 함께 고기, 야채, 버섯이 따로 나오는데 놀랄 만큼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함께 제공되는 다양한 밑반찬도 빠짐없이 맛있다. 특히 김치는 한국에서 먹는 것보다 맛있다는 소문이 자자할 만큼 유명하다.
871 Kapiolani Blvd, Honolulu
11:00~21:00
불고기 $35.95, 고기전 $23.95

일 루피노 Il Lupino
와이키키 시내 중심의 로열 하와이안 센터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숙성 스테이크로 유명한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의 대표인 울프강 즈위너가 오픈해 믿고 먹는 맛집이다. 파스타와 스테이크, 피자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탈리안 요리를 선보여 저녁 시간에 가장 사람이 많다. 와인 또는 칵테일과 함께 저녁 식사를 즐길 예정이라면 오픈테이블 사이트(opentable.com)에 서 미리 예약하는 편이 좋다. 아침 일찍 오픈해 조식 메뉴를 선보이기 때문에 근처 호텔에 머무는 여행객들은 이곳에서 아침 식사를 즐기기도 한다. 아침 메뉴로는 에그 베네딕트가, 저녁 메뉴로는 파스타가 인기다.
2233 Kalakaua Avenue, Royal, Center Building B level 1, Honolulu
09:00~22:00
봉골레 파스타 $30, 하와이안 피자 $24, 양고기 스테이크 $42

하드록 카페 Hard Rock Cafe
세계 곳곳에 위치한 아메리칸 스타일 레스토랑 하드록 카페를 와이키키 비치 워크에서도 즐길 수 있다. 와이키키 칼라카우아 거리를 거닐다 보면 2층 규모의 독특한 외관을 갖춘 하드록 카페를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키치하게 꾸며진 클래식 카를 지나 안으로 들어서면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하드록 굿즈들이 펼쳐진다. 유니크한 디자인의 후드 티셔츠부터 가방, 인형, 마그넷 등 없는 게 없다. 간신히 굿즈 숍을 통과해 2층으로 올라서면 웅장한 규모와 독특한 인테리어로 눈길을 사로잡는 레스토랑이 방문객을 맞이 한다. 하드록 카페의 대표 메뉴는 오리지널 레전더리 버거. 한입 베어 무는 순간 두툼한 패티와 신선한 야채, 홈메이드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감탄사가 터져 나온다.
280 Beach Walk, Honolulu
12:00~10:00
오리지널 레전더리 버거 $17.99, 핫 퍼지 브라우니 $11.99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