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컨설팅, 미국 명문 대학 합격률 높이는 방법은?
나무컨설팅, 미국 명문 대학 합격률 높이는 방법은?
  • 정상용
  • 승인 2022.10.28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명문 대학교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미국 대학교에서 더욱 세밀한 서류 검토 과정을 거치고 있다.

미국 명문대학교 합격을 위해 수많은 학생들은 원서와 필요 서류를 제출하게 된다. 준비해야 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에 고등학교 입학과 동시에 원서 작성을 위한 스펙들을 쌓으며 입시가 시작된다.

필수 서류들 중 학생을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은, 학생의 다양한 경험들과 활동 내역이다. 명문 대학교들이 순전히 공부만 잘하는 학생이 아니라 학교 및 사회에 긍정적인 기여할 수 있는 학생을 원하는 만큼, 활동 내역을 통해 학생의 장점에 대해 어필하기 좋은 부분이다.

9학년이라는 빠른 시기부터 입시 준비를 시작하는 만큼 혼자서의 다양한 경험과 활동을 쌓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느껴 포기하기 십상이다. 이러한 학생들을 위해 미국 대학 입시 전문 나무 컨설팅은 액티비티 전용 컨설팅을 9학년, 10학년, 그리고 11학년한테 제공한다고 밝혔다.

나무컨설팅은 “1등 스펙 만들기, 액티비티 컨설팅으로 총 11개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논문 출판, 아이비리그 여름 학교 최대 10개 수속, 에세이 대회 준비, 경시대회 준비, 봉사활동 수속 및 진행, 학생 기자단 활동, 자격증 취득, 비영리 단체 설립, 그리고 원서 및 포트폴리오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개개인의 학업 역량을 잘 보여주는 것은 바로 리서치 페이퍼 또는 논문이다. 액티비티 컨설팅에서는 학생이 리서치 페이퍼를 작성 및 출판할 수 있도록 학생이 원하는 주제로 논문을 쓸 수 있도록 논문 프로그램 참여를 도와주며 공식 출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하지만 논문 작성에 앞서 학생에게 알맞은 전공 및 주제 선정이 중요하다.

이러한 부분을 완화시키기 위해 나무 컨설팅은 전문 카운슬러 선생님들과의 미팅를 통해 학생의 성향과 함께 1등 전공 선정에 있어 도움을 준다. 이러한 회의를 통해 선정한 전공을 바탕으로 나무 컨설팅은 아이비리그 여름 학교 수속, 에세이 및 경시대회 수상 준비와 진행 도움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에세이 및 경시대회 1등을 위하여 전문 에세이스트와의 1대1 연결을 도와주고 수업을 제공한다.

또한, 학업 역량뿐만 아니라 사회 기여 활동들도 중요하기 때문에 액티비티 컨설팅에서는 각종 봉사활동 또는 캠페인 및 진행에 도움을 기여할 것이라 전했다. 마찬가지로, 액티비티 컨설팅에서는 학생의 기자단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모든 분야의 뉴스 및 기사 글 쓰는 법을 지도하고 비영리 단체 설립에 있어 비용 지원을 제공하기도 한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활동들을 명문 대학교 1위에서 50위에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기에 나무 컨설팅은 대학 원서 및 포트폴리오 작업에 힘을 주고 있다고 얘기했다.

나무컨설팅은 “액티비티 컨설팅 및 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의 역량 및 잠재력을 극대화해 미국 명문대학교 합격율 1위를 위하여 끊임없이 도와줄 예정이다. 이와같은 서비스들로 인하여 나무컨설팅 재학생들 학부모들 사이에서 소개율 1순위로 알려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나무컨설팅은 11월 8일 (화), 12일 (토), 25일 (금), 그리고 26일 (토) 총 4회에 걸쳐 본사와 제주 신화월드에서 스펙업 액티비티 전용 컨설팅과 미국 명문대 입시컨설팅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