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에서 꼭 해야 할 7가지
하와이에서 꼭 해야 할 7가지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2.11.01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5일 따뜻하고 맑은 날씨를 자랑하는 하와이에서는 하고 싶은 것도, 해야 할 것도 수만가지다. 여행 후 ‘하와이를 제대로 즐겼다!’고 말하고 싶다면 다음 7가지를 참고해 보자.

1 로컬푸드 맛보기
신선한 식재료와 다채로운 문화가 만나 독특하고 맛있는 하와이의 로컬 푸드는 하와이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다. 명소 근처에는 대부분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로컬 푸드 가게가 있어 바쁜 여행 일정 속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몸집이 크고 육질이 좋은 새우로 만든 새우 요리부터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볼 안에 신선한 과일과 요거트를 담아 먹는 아사히볼 등 호불호 없는 맛이 여행을 든든하게 채워준다.

2 세계적인 비치에서 물놀이
‘하와이’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면은 푸른 바다와 너른 해변이 아닐까. 하와이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꼽히는 와이키키는 물론, 노을이 아름다운 선셋 비치, 스노쿨링 명소로 꼽히는 하나우마 베이 등 곳곳에 아름다운 해변이 자리하고 있다. 물이 맑고 따뜻해 어린아이도 함께 즐기기 좋다. 패들보트, 서핑, 스노쿨링 등 다양한 물놀이를 즐기다 해변에 누워 휴식을 취하면 ‘이곳이 천국이구나’하는 생각이 절로 들 것.

3 명소 찾아다니기
해변에 누워 여유롭게 힐링을 즐기는 것도 좋지만 하루 정도는 하와이 곳곳에 숨은 명소를 찾아다녀 보자. 하와이 왕국 시절의 문화와 풍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역사적인 명소부터 입이 떡 벌어지는 광활한 자연 명소, 지역적 특색이 묻어나는 핫플레이스까지 둘러보고 나면 하와이와 한 걸음 더 가까워질 수 있다.

4 선셋 감상하기
아름다운 저녁노을은 하루의 기억을 아름답게 마무리해 준다. 하와이 해변은 바다가 넓고 깨끗한 만큼 황홀한 선셋으로 유명하다. 해질 무렵이면 흩어져 있던 현지인과 관광객 모두 해변으로 몰려드는데, 수천 개의 붉은빛이 수면 위를 층층이 물들이는 모습을 보고 있노라면 마음 깊숙한 곳에서부터 감동이 밀려온다. 하와이의 선셋을 가장 제대로 즐기는 방법 중 하나는 디너 크루즈를 이용하는 것. 하와이 전통춤, 전통음식과 함께 와이키키의 선셋을 감상하면 감동은 배가 된다.

5 쇼핑 삼매경
하와이에는 쇼핑센터와 아웃렛, 대형 슈퍼마켓 등이 많아 쇼퍼홀릭에겐 천국이다. 특히 호놀룰루에는 폴로 랄프로렌과 코치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브랜드를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와이켈레 아웃렛과 파타고니아 하와이 한정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단독 매장 등이 있어 구매욕을 불러일으킨다. 하와이 시내 곳곳에서 발견할 수 있는 ABC스토어도 빼놓을 수 없는 쇼핑 명소. 하와이 기념품부터 하와이 문구와 바다가 그려진 티셔츠 등 다양한 쇼핑 품목이 여행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6 하와이 전통문화 체험하기
하와이 여행은 애니메이션 영화 ‘모아나’로 더욱 익숙해진 하와이의 다채로운 문화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다. 하와이 곳곳에서 환영의 인사로 건네는 화려한 꽃목걸이 레이Lei와 훌라 댄스, 우쿨렐레 연주 등 하와이 고유의 전통문화를 즐겨보자. 폴리네시안문화센터나 길거리 공연, 디너쇼 등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호텔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사전에 신청하는 방법도 있다.

7 호캉스 누리기
이 시대의 호텔은 더 이상 잠만 자는 곳이 아니다. 침대에서 해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뷰와 다채로운 로컬 음식, 여유롭게 즐기는 수영까지 호텔에만 머물러도 또 다른 여행이 완성된다. 하와이에는 뷰가 아름다운 곳이면 어김없이 이 모든 것을 갖춘 호텔과 리조트가 모여 있어 호캉스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투어와 쇼핑을 실컷 즐겼다면 마지막 하루 정도는 호텔에 머물며 여유로운 시간을 누려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