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엔조이블랙, 공개한 지 3일 만에 상담 예약 800건 돌파 소식 전해
워시엔조이블랙, 공개한 지 3일 만에 상담 예약 800건 돌파 소식 전해
  • 신은정
  • 승인 2022.10.2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가 새로운 창업 모델인 2023년형 '워시엔조이블랙'을 공개한 지 3일 만에 상담 예약 800건을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워시엔조이블랙’은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해 무인 세탁소 상담소와 체험공간을 운영하고 다양한 투자모델을 많은 이들 앞에서 공개했다.

한국프랜차이즈 산업협회가 주최한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는 국내외 200여 개 브랜드가 참가했으며 특히 올해에는 무인카페, 무인 문구점, 무인 사진관, 무인 할인점 등 무인 창업아이템이 주목을 받았다. 그중 무인 세탁소 분야의 ‘워시 엔조이 블랙’이 박람회에서 최초 공개되었다.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는 “워시엔조이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창업 자금 맞춤형 브랜드로 ‘워시엔조이블랙’을 이번 박람회에서 최초 공개를 결심했다"라며 "언택트 소비문화에 영향을 받는 무인 숍 시장에서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가 만족시킬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대표적인 서비스로 투자 자금 회수기간에 대한 안내 서비스와 더불어 지역 특화 마케팅 서비스 그리고, 3년 이내 손실금액을 보전해 주는 `안심 창업보증` 서비스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IFS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서 ‘워시엔조이블랙’ 부스에는 총 1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으며, 상담 예약건수는 무려 800건이고, 이중 박람회 현장상담은 100여건이 진행됐다. 현장상담을 받지 못한 700여 명에 대해서는 이번 주부터 매주 토요일 판교 본사에서 앙코르 로드쇼 방식으로 상담이 진행된다. 관련하여 자세한 소식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