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러너를 위한 스마트워치
장거리 러너를 위한 스마트워치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2.10.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민' 엔듀로 2

아웃도어인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가민이 태양광 충전 기능으로 역대급 GPS 배터리 지속시간을 자랑하는 스마트워치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제 오랜 야외활동에서도 배터리 걱정은 필요 없다.


가민의 신제품을 볼 때마다 이런 생각이 든다. ‘스마트워치의 진화는 어디까지인가?’
직업 특성상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에디터는 이미 가민의 스마트워치를 사용하고 있지만 진화의 진화를 거듭해온 신제품을 볼 때마다 구매욕이 불타는 마음은 어쩔 수 없다. 새롭게 출시된 엔듀로 2도 마찬가지다.
한번 충전하면 스마트 워치 모드에서 최대 34일까지 사용할 수 있고, 태양광 충전 시에는 12일을 더 사용할 수 있다. 늘 고민해온 배터리에 대한 압박으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다는 생각에 당장 사용해 보기로 했다.


엔듀로 2의 첫인상은 간결하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럽다. 온몸으로 ‘내가 스마트워치의 최강자’라 말하고 있는 느낌이랄까. 전문가 포스가 폴폴 풍기는 외관이 마음에 쏙 들었다. 아무래도 디자인이 멋스러우면 차고 있을 때 기분이 더 좋지 않은가. 버튼 조작과 터치스크린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어떤 상황에서는 정확하게 조작 가능한 버튼 컨트롤이 필요하고, 또 어떤 상황에서는 직관적인 터치스크린이 필요한데, 두 장점을 모두 갖췄다.


멋있기만 하느냐, 그 반대다. 기능으로 살펴보면 역대급 성능을 자랑한다. 가장 놀랐던 부분은 역시 배터리. 1.4인치의 태양광 충전 파워 사파이어 렌즈Power Sapphire Lens가 탑재돼 동급 최고의 배터리 지속시간을 제공한다. GPS 모드로 최대 150시간 사용 가능하며 배터리 절약 워치 모드로 무려 111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기존 엔듀로 모델 대비 40%나 향상된 것이다. 또한, 한계를 극복하고 최상의 기록을 목표로 하는 울트라 마라토너와 장거리 트레일 러너를 위해 제작되었기 때문에 더욱 스마트하고 혁신적인 훈련이 가능하다.
새롭게 탑재된 ‘비주얼 레이스 예측’ 기능은 유저의 러닝 기록과 전반적인 체력을 측정해 이를 기반으로 페이스를 예측해 주며, ‘경사 조절 페이스 알림’은 경사진 지형에서의 페이스를 평지에서의 페이스로 환산해 주어 효과적으로 페이스 조절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대 산소 섭취량 기능도 향상돼 사용자의 상태는 물론 주변 온도까지 고려하기 때문에 더욱 효율적으로 레이스 전략을 세울 수 있다. 배터리 다음으로 주목할 만한 부분은 보다 정확해진 위치 파악 기능이다. 멀티 GNSS 다중 위성 시스템에 위성 자동선택 기술인 SatlQ 기술을 접목시켜 불필요한 배터리 소모 없이 정확한 위치 정보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멀티 스포츠 앱과 광범위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갖췄다. 러닝, 산악자전거(MTB), 수영, 골프, 등산, 요가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어 계절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바디배터리Body Battery 기능을 통해 신체 에너지 보유량을 확인하고 운동 및 휴식 계획을 효율적으로 세울 수 있으며, 건강 스냅샷Health Snapshot 기능을 활용하면 2분간 시계에서 측정된 주요 건강 수치를 한눈에 확인할 수도 있다.
기능이 많아지면 기계는 예민해지기 마련이건만, 엔듀로 2는 극한의 상황에서도 안심할 수 있을 만큼 튼튼하고 정교하다. 내열과 내충격, 방수 성능에 대한 미국 군사규격의 테스트를 거쳐 제작됐다. 운동에 진심이라면 누구에게든 엔듀로 2는 최고의 선물이 되어줄 것이다.

FEATURE
소재 렌즈: 파워 사파이어, 베젤: 티타늄
크기 51×51×15.6mm
디스플레이 크기 직경 1.4인치
해상도 280×280px
무게 스틸 70g
배터리 지속 시간
스마트워치 모드: 최대 34일, 태양광 사용 시 46일
배터리 절약 워치 모드: 최대 111일, 태양광 사용 시 550일
GPS 모드: 최대 110시간, 태양광 사용 시 150시간
방수 등급 10ATM
메모리 32GB
가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