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관리 뉴 트렌드 ‘스키니피케이션’…맥주효모샴푸로 수분 케어
두피 관리 뉴 트렌드 ‘스키니피케이션’…맥주효모샴푸로 수분 케어
  • 정상용
  • 승인 2022.09.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조한 가을 환절기에 접어들면서 두피도 피부처럼 관리하려는 ‘스키니피케이션(Skinification)’ 트랜드가 부상하고 있다. 가을에는 대기가 건조해지고 차가운 바람이 불면서 수분이 쉽게 날라가 건조해지는데, 두피의 경우 일반 피부보다 연약하기 때문에 더욱 건조해지고 자극 받을 수 있어 두피 관리가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자담유(ZADAM:U)의 ‘맥틴 맥주효모 비오틴 샴푸’가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두피와 모발에 좋다고 알려진 맥주효모추출물을 샴푸 1병에 200,000ppm이나 담아냈다.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제품 사용 4주 후 두피와 모발 변화를 확인한 결과, 2주 만에 두피 보습이 사용 전보다 42.5%나 증가했으며, 모발의 수분 함유량도 18.2%나 높아져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자담유 맥주효모샴푸는 탈모 증상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식약처가 인정한 탈모 완화 기능성 원료인 엘-멘톨, 살리실릭애씨드, 덱스판테놀을 사용해 두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즉각적인 청량감 부여, 노폐물 제거 등에 도움을 줘 약해진 두피를 강화하고 모발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자담유 관계자는 “맥틴 맥주효모 비오틴 샴푸는 식물 유래 아미노산계 세정 성분을 사용해 두피에 부담 없이 각질, 피지, 오염물질만을 부드럽게 딥클렌징해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