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FRIP), ‘복합 경험 상품’ 선보여…공급자와 소비자 만족 “증대”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FRIP), ‘복합 경험 상품’ 선보여…공급자와 소비자 만족 “증대”
  • 정상용
  • 승인 2022.09.28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을 운영하는 프렌트립이 다양한 컨셉의 액티비티가 결합된 이른바 ‘복합 경험 상품’을 선보이며 MZ세대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아웃도어 액티비티에서부터 취미 원데이클래스, 국내외 해외여행, 그리고 모임 등 다양한 경험을 선보이는 프립은 개별 호스트만의 특색이 담긴 상품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현재까지 약 2만여 명의 호스트가 가입했으며, 매일 평균 약 4천여개의 상품이 운영되고 있다.

프립은 여기에 더해 여러 컨셉의 액티비티를 결합한 ‘복합 경험 상품’을 호스트와 함께 기획하여 오직 프립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유니크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등산과 인문학이 결합된 △인문학트레킹, 숲속에서 말과 교감하며 산책할 수 있는 △숲길승마체험, 미술관에서 예술작품과 함께 즐기는 △미술관요가 등이다.

이러한 상품들은 기존에는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움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뿐만 아니라, 상품 공급자인 호스트에게도 자신의 상품 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측면에서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실제 프립은 매월 우수 호스트와 함께 다양한 복합 경험 상품 기획에 힘 쓰고 있다.

프렌트립 임수열 대표는 “프립이 다른 여행사와 플랫폼과 다른 가장 큰 차별점은 호스트와 함께 유니크한 상품을 선보인다는 점”이라며, “전혀 다른 색다른 경험들이 만나 새로운 경험을 만들어내는 만큼, 앞으로도 다른 곳에서는 느낄 수 없는 프립만의 가치가 담긴 상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