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콘진, ‘오르:빛 재인폭포’ 실감콘텐츠 전시 진행
경콘진, ‘오르:빛 재인폭포’ 실감콘텐츠 전시 진행
  • 김경선
  • 승인 2022.09.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를 돌던 빛이 재인폭포에 정착하는 과정을 미디어 파사드로 표현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명소인 연천 ‘재인폭포’의 주상절리를 무대로 한 야외 실감콘텐츠 전시를 오는 10월 7일부터 11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전시명 ‘오르:빛 재인폭포’는 영어단어 ‘orbit(천체의 궤도를 돌다)’와 ‘빛’이란 단어를 합성한 것으로 ‘빛이 경험한 대지의 시간’을 주제로 우주를 돌던 빛이 재인폭포에 떨어져 자연경관에 정착하는 과정을 담았다. 전시를 보고 난 관객은 빛이 정착하여 좌표로 표기된 재인폭포 공간을 현실과 떨어진 하나의 행성처럼 느낄 수 있게 구성된다.

이번 전시에서는 재인폭포 주상절리의 아름다움이 높이 18m 너비 30m의 규모의 미디어 파사드로 표현된다. 관객들은 주상절리 절경에 비춰진 미디어 파사드를 영상에 맞춰 제작된 음악과 함께 실감나게 느낄 수 있다.

10월 7일 금요일 저녁 개막식에는 주상절리를 배경으로 한 미디어 파사드와 함께 라이브 야외 디제잉 공연이 펼쳐진다. 폭포 소리와 어우러진 미디어 파사드 디제잉은 관객들에게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연천 재인폭포의 첫 야간 개장 행사로 마술 버스킹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된다.

이번 전시는 무료로 진행되며 네이버 사전예약 시 무선 헤드셋과 재인폭포 바로 앞 공간에서 전시를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홈페이지 또는 해당사업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번 가을 가족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에게 연천 ‘재인폭포’를 무대로 청각적 요소를 통해 감각적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줄 실감콘텐츠 전시가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콘진은 이번 전시를 ‘2022년 지역연계 실감콘텐츠 실증지원 사업(이하 실증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다. 실증지원 사업은 경기도와 경콘진에서 경기도 문화 자원을 활용한 실감콘텐츠를 개발하고, 지역특화 콘텐츠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첫 시도하는 사업 대상지로 연천 재인폭포가 선정되어 경기 북부 도민들에게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문화 복지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