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슈로스 한국지사 케이슈로스 이상길 마스터, 오픈 세미나 100회 성황리 마쳐
독일 슈로스 한국지사 케이슈로스 이상길 마스터, 오픈 세미나 100회 성황리 마쳐
  • 정상용
  • 승인 2022.09.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척추측만특화운동 전문센터 케이슈로스가 100회 오픈세미나를 통해 대한민국에서 척추측만에 대한 인식개선과 올바른 슈로스 교육 방법을 보급하겠다고 29일 밝혔다.

2022년 5월 29일 일요일 서울시여성가족재단 국제회의장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54길 18)에서 케이슈로스 주최하에 100회 오픈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IIPAMASTER(이파마스터)와의 협업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함께 진행된 세미나는 척추측만에 관심이 있는 국내·외 의사, 물리치료사, 운동전문가 등이 온라인 80명, 오프라인 130명이 참석했다.

척추측만 특화운동100회 세미나는 이전의 오픈세미나와는 다르게 특별한 방식으로 진행하였다. 단순히 슈로스 내용뿐만 아니라 여러 전문가를 초청하여 척추측만에 대해 다양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잡았다.

첫번째 강연은 케이슈로스 협력병원인 부산 생생척척의원 대표 원장인 조준희 원장이 최신 슈로스 논문 내용 및 리뷰를 진행하였고, 두번째 강연은 플러스병원 물리치료사인 송창석치료사가 척추 측만의 슈로스 관점 도수치료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했다.

세번째 강연은 슈로스 마스터 이상길 대표가 슈로스 5가지 핵심 실전 동작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했고, 네번째 강연은 케이슈로스 본점 원장인 손세아 원장이 척추 측만을 위한 필라테스 동작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했다.

마지막 강연은 케이슈로스 인천 송도지점의 원장인 최신아 원장이 3D 웻지를 활용한 교정운동에 대해서 강의를 마지막으로 세미나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국내 슈로스 마스터로 독일 국제 슈로스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케이슈로스 이상길 대표는 “독일 3대 슈로스 Dr. Rudolf Weiss의 축하영상과 지도 교수님이신 오재근 교수님의 축사에 감사드리며, 대한민국의 척추측만에 있어서 올바른 슈로스 운동법이 자리 잡도록 노력할 것이며, 앞으로도 양질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케이슈로스 이상길대표 100회 오픈세미나는 VOD 촬영도 병행하여 이파마스터 홈페이지에서 뜨거웠던 세미나 현장은 다시 확인 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