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가전 브랜드 디디오랩(DDO LAB)이 복합카본블록 필터를 2개 적용하여 우수한 정수력을 가진 간이 정수기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고품질 활성탄의 강력한 흡착력으로 입자성 물질뿐만 아니라 잔류염소, 클로로포름 등의 유해물질까지 효과적으로 제거된다.
이러한 디디오랩 미니 정수기는 잔류염소, 클로로포름, 색도, 탁도 등 의무정수성능검사 4개 항목 모두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 보통의 간이 정수기는 4개 가운데 한 가지 검사만 진행하는데, 디디오랩 제품은 네 가지 항목 전부를 검사해 정수력을 검증 받았다.
여기에 벤젠, 수은 등 30종의 유해물질 제거 성능도 검사했으며, 6종의 중금속까지 제거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나 시판 간이 정수기 가운데 가장 우수한 정수 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휴대용 정수기임에도 2L 생수 250병에 달하는 500L의 많은 유효정수량을 자랑한다. 하루 약 8L의 물을 정수한다고 가정했을 때 필터 1개로 2개월 동안 사용이 가능해 잦은 필터 교체의 번거로움이 없어 경제적이고 플라스틱 쓰레기 배출까지 줄일 수 있어 환경 친화적이다.
아울러 물을 보관하는 미니정수기인 만큼 모든 부품을 분리할 수 있도록 만들어 위생적으로도 우수하다. 정수기의 본체부터 내통, 커버, 슬라이드도어, 필터, 필터교체 타이머까지 모두 분리되어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어 세균이나 물 때 등이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디디오랩 관계자는 “디디오랩 미니 정수기는 입상카본필터가 아니라 복합카본블록 필터를 2개 사용해 활성탄가루가 유출될 걱정이 없으며 높은 정수력을 기대할 수 있다”며 “대용량 필터로 2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필터 교체 타이머가 장착돼 있어 표시등의 색상을 통해 간편하게 필터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