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살스러운 표정의 라바 캐릭터와 함께 하는 아이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번진다. 충주라바랜드에는 어린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하다.
아마 라바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다. 우스꽝스러운 얼굴에 익살스러운 행동들, 슬랩스틱 코미디로 무장한 캐릭터. 미국에서 만든 애니메이션인 줄 아는 사람들도 많은데 엄연한 한국산 애니메이션이다. 라바라는 이름처럼 애벌레가 주인공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벌레 캐릭터와 강아지나 새 등의 친숙한 동물 캐릭터들도 등장한다. 웃기기도 하고 때로는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들의 친구와도 같은 자리에 머물러 있는 라바. 저마다 다른 성격과 다양한 개성을 가진 라바 캐릭터들이 맞이하는 라바천국, 라바랜드가 충주에 있다.
충주라바랜드는 라바 친구들과 함께하는 어린이 테마파크다. 다양한 놀이시설이 준비되어 있고 교육 체험 프로그램, 이벤트와 공연이 펼쳐져 즐길 거리가 넘치는 공간이다. 시내 중심지와도 멀지 않아 접근성도 좋다. 총 1200평의 넓은 규모에 동력 놀이 기구, 실내 키즈카페, 공연장이 자리한다. 입구부터 익살스러운 라바 캐릭터가 한껏 웃는 얼굴로 맞이한다. 11m, 8m의 높이의 대형 캐릭터 조형물로 라바랜드의 이미지가 강렬하게 와닿는다.
끝없이 이어지는 재미
실외놀이터를 먼저 돌아보자. 키즈 전용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놀이공원 시설은 다 갖추고 있다. 라바랜드의 대표 놀이기구 라바로켓은 아이들과 함께 온 어른들에게도 가장 인기가 많은 기구다. 캐릭터들의 품속에 안기는 듯한 라바관람차는 핫한 포토존이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기구다. 꼭대기까지 올라가면 라바랜드를 한눈에 담을 수 있고, 가까이에 있는 세계무술공원의 풍경까지 엿볼 수 있다. 이외에도 빙글빙글 돌아가는 라바UFO, 아이들이 직접 조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라바라이더, 라바바이킹, 라바랜드의 랜드마크로 쉼터의 역할을 하는 라바전철, 타워네트가 있다.
옥상과 실내에도 다양한 놀이시설이 있다. 옥상에는 목마처럼 돌아가는 라바 캐릭터가 있는 회전라바, 라바스윙카, 라바랜드 주변의 풍경을 둘러볼 수 있는 라바기차, 역동적인 움직임으로 아이들에게 인기 있는 라바범퍼카가 있다.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실내놀이시설도 있다. 볼대포장과 트램펄린, 에어바운스, 자석 블록방 등과 더불어 마술공연과 로봇 댄스 공연을 관람하며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라바극장, 특별한 날에 방문한 아이라면 파티룸에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수유실, 카페, 푸드코트, 캐릭터숍 등 편의시설도 갖춰져 있기 때문에 라바랜드 내에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어 편리하다.
충주 명소로 마무리
아이들과 라바랜드에서 신나게 놀았다면 주변 명소들을 둘러 보며 충주의 여운을 남겨보자. 라바랜드는 세계무술공원 내에 위치해있어 공원 내에 위치한 다양한 볼거리들을 즐길 수도 있고, 가까이에 명소도 많다.
라바랜드가 위치한 충주세계무술공원 내에는 이름처럼 세계무술박물관이 자리한다. 세계 무술뿐만 아니라 한국의 무술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남녀노소에게 유익한 박물관이다. 공원 내에는 돌로 꾸며진 산책로인 돌미로원과 수석공원이 있다. 남한강의 호박돌을 옮겨와 조성한 길이 2.9km 돌미로원에서 가볍게 걷거나, 신기한 자태를 자랑하는 수석들로 꾸며진 수석공원에서 그 예술적인 모습을 감상해보자.
인근에 경치가 좋아 충주 명소로 유명한 탄금대공원이 있다. 원래 대문산이라 불리던 야산인 탄금대는 신라 진흥왕 때 악성 우륵이 이곳에서 가야금을 연주했다고 해서 붙은 이름이다. 공원을 따라 기암절벽과 남한강, 울창한 송림이 어우러져 자연의 웅장함을 보여준다. 충주문화원과 야외음악당 잔디광장을 갖춘 탄금대공원에서 경치를 감상하며 충주를 충분히 만끽해 보자.
충주라바랜드
충북 충주시 남한강로 30
043-852-7721
동절기(12월~2월)10:00~18:00/ 하절기(3월~11월) 10:00~19:00
24개월 미만 무료/ 어린이(24개월~13세) 1만2천원/ 어른(14세~) 6천원
*추가요금(30분당) 1인 1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