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의 품 속, 가평 캠핑장
자연의 품 속, 가평 캠핑장
  • 고아라 | 사진 아웃도어DB, 가평 크리스월드, 가평 온더락, 캠프통 아일랜드
  • 승인 2022.08.0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 캠핑장

답답한 벽지 대신 유려한 산세가, 낮은 천장 대신 탁 트인 밤하늘이, 에어컨 소리 대신 잎사귀의 속삭임이 들려오는 자연 속에서의 하루. 지친 일상에 쉼표를 찍고 싶다면 가평 캠핑장으로 달려가자.



럭셔리한 글램핑
가평 크리스월드

지난 6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가평 크리스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로 지어진 리조트다. 무려 1만2천 평의 규모를 자랑하며 최대 1500명, 주차 300대를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리조트는 리버뷰 펜션과 콘도형 펜션 등의 숙박 시설부터 바비큐 존, 레스토랑, 수영장, 수상 레저, 카페 등 다양한 놀이 시설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따로 여행을 다니지 않아도 알찬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다. 특히 럭셔리 글램핑인 ‘크리스 글램핑’이 여름을 맞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와 수상 레저 시설까지 갖추고 있어 캠핑과 물놀이를 동시에 즐길 수 있기 때문. 글램핑 객실은 노블, 오페라, 스위트 등 총 3가지 타입으로 구성돼 있으며, 스위트룸은 리버뷰를 품고 있다. 모든 객실은 넉넉한 침실 공간과 전실 공간을 구분하여 갖추고 있으며 개별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다. 또한 침대와 TV, 냉장고, 에어컨 등 가전과 생필품이 있어 마치 호텔에서 머무는 것처럼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다.
경기 가평군 가평읍 북한강변로 360-91



작품같은 집
가평 온더락

우주선, 혹은 꽃봉오리를 닮은 독특한 외관이 눈에 띄는 이곳은 가평 온더락의 글램핑장이다. 가평 잣나무 숲속 아늑한 곳에 자리를 잡아 자연의 품 속에서 여유롭게 쉬어가기 좋은 숙소. 주변의 커다란 바위와 수채화 그림을 닮은 잣나무가 외관과 묘하게 어우러져 마치 자연의 일부처럼 보이기도 한다. 아름다운 외관 덕에 2016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포함해 다수의 건축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특이한 점은 텐트 입구가 산 아래가 내려다보이는 쪽이 아닌 뒤쪽에 숨어 있는 것. 프라이빗하게 온전한 휴식을 즐기도록 한 건축가의 배려가 돋보이는 부분이다. 각 텐트 사이의 간격이 넓고 지형에 따라 엇갈리도록 배치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마치 하나의 작품 같은 외관의 분위기는 내부로도 이어진다. 따뜻한 우드톤과 화사한 화이트 계열의 가구로 인테리어 해 고급스러우면서도 아늑하다. 텐트는 UV 차단, 방수, 난연이 되는 멤브레인 막을 이중으로 설치해 기능과 안전성까지 챙겼다.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38-106

청정 자연 속 하루
연인산 다목적 캠핑장

진정한 자연 속에서의 하루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연인산 다목적 캠핑장을 추천한다. 해발 1068m의 연인산을 비롯해 명지산, 화악산 등 경기도 명산으로 둘러싸인 곳에 자리한 캠핑장이다. 가평천 상류지역에 위치한 만큼 공기가 좋고 물이 맑아 제법 인기가 많은 편. 물줄기가 시원하게 쏟아지는 계곡과 수려한 산세가 펼쳐져 머무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힐링 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사이트는 총 36개이며, 1~8번 사이트는 5× 5m, 9~20번 사이트는 4.5×5m의 파쇄석이고, 21~36번 사이트의 규격은 7×8m로 가장 넓다. 부대시설인 화장실과 샤워장, 공동취사장 등도 빠짐없이 갖추고 있어 편리하다. 특히 공동 샤워장은 리모델링을 통해 더욱 쾌적해졌다. 시설 이용요금도 비수기 평일 2만3천원으로 저렴한 편. 이름은 캠핑장이지만 오토캠핑장 외에도 나무로 지어진 캐빈하우스, 편백하우스, 모빌홈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경기 가평군 북면 백둔로 441

낭만 가득한 섬
자라섬 캠핑장

북한강에 떠 있는 자라섬은 약 20만 평으로 크기가 작은 편이지만 즐길 거리와 볼거리가 많아 가평 인기 여행지로 꼽힌다. 잘 알려져 있는 ‘자라섬 국제 재즈 페스티벌’부터 가평 대표 겨울축제인 ‘자라섬씽씽겨울축제’, 여러 작가들의 작품이 야외에 전시되는 ‘자라섬 풀빛 미술축제’ 등 계절마다 다양한 축제가 열려 축제의 섬이라고도 부른다. 즐거움과 낭만이 가득한 곳에 자리한 자라섬 캠핑장 역시 자라섬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캠핑장 전체가 수려한 자연 풍경에 둘러싸여 있어 어느 곳을 바라봐도 탁 트인 경치가 펼쳐진다. 캠핑 사이트 뿐만 아니라 모빌홈, 캐라반, 카라반 사이트 등 다양한 야영시설이 있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이외에도 수상 클럽하우스, 인라인스케이트장, 잔디광장 등 친환경 레저시설이 마련돼 있어 머무는 동안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다.
경기 가평군 가평읍 자라섬로 60


무더위를 이기는 방법
캠프통 아일랜드

경치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청평 호반에 자리 잡은 워터파크이자 캠핑장이다. 가평은 수려한 자연 경관을 품은 만큼 수많은 캠핑장이 있지만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철이면 유독 캠프통아일랜드의 글램핑장을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 다양한 놀이 기구가 있는 워터파크,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잔디광장, 럭셔리하고 쾌적한 글램핑장이 모여 있어 여름휴가를 보내기에 제격이기 때문. 짜릿한 놀이기구를 타며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긴 후 넓은 잔디광장에 마련된 테라스에 앉아 청평호반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다 보면 무더위와 지친 일상이 먼 일처럼 느껴진다. 해가 질 때쯤 리버뷰를 품은 글램핑장으로 이동해 프라이빗한 휴식까지 취하고 나면 완벽한 여름휴가가 마무리된다. 글램핑장의 객실은 모두 원룸 형식이지만 내부 공간이 넓고 최고급 침구를 사용한 침대와 에어컨, 냉장고, 65인치 TV, 최신형 비대 등을 갖추고 있어 웬만한 5성급 호텔 못지않다. 바비큐가 숙소 패키지에 포함돼 있으니 낭만적인 분위기 속에서 즐기는 저녁식사도 놓치지 말자.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97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