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효과, 드라마 속 제품들 “잠깐 스쳐도 문의 불티”
대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효과, 드라마 속 제품들 “잠깐 스쳐도 문의 불티”
  • 정상용
  • 승인 2022.07.2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연일 화제다. 지상파·종합편성채널·케이블 등을 통틀어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하고 넷플릭스에서도 비영어권 TV쇼 1위를 기록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가 대형 로펌 '한바다'에서 진정한 변호사로 성장하는 힐링드라마다.

드라마의 화제성이 높아지면서 주인공들의 패션과 우영우가 영감을 얻는 고래 관련 아이템 등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스토리 전개의 주요 무대가 되는 로펌 한바다는 국내 1, 2위를 다투는 대형 로펌 설정인 만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사무용품 등을 배치하여 직장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바다의 탕비실에도 눈에 띄는 제품이 있다. 바로 요거베리 카페&콜드브루메이커다. 이 제품은 수제요거트, 콜드브루, 차 제조가 가능한 3in1 비전기식 요거트&콜드브루메이커로. 누구나 쉽게 요거트와 콜드브루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탕비실에서 간편에게 요거트와 콜드브루 등을 즐길 수 있다.

요거베리는 ㈜휴럼의 홈메이드 요거트 전문 브랜드이다. 실제로 요거베리 제품 중에는 오피스 패키지 제품이 따로 있다. 가정용 요거트 메이커가 히트를 쳤던 출시 초반 회사에서 직원 복지용으로 요거트를 제공하고 싶다는 문의가 많아 만든 패키지 상품이다. 사무실규모에 따라 10인 이하 사무실, 10인 이상 사무실 중 선택할 수 있다.

요거베리 관계자는 “드라마 속 탕비실 장면에서 제품이 화면 일부에 노출되는데도 불구하고 관련 문의가 이어져 ‘우영우’효과를 실감하고 있다”며, “첨가물 없이 담백한 수제 요거트를 간식 또는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고 특히 요즘처럼 면역이 중요한 때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어 회사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 직원복지로 건강한 간식 제공을 위해 탕비실 비치 문의가 많은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