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패키지 카스페이스, 고객 경험 설문조사 실시 “재방문 의사 91% 비결은 친절과 시공 퀄리티”
신차패키지 카스페이스, 고객 경험 설문조사 실시 “재방문 의사 91% 비결은 친절과 시공 퀄리티”
  • 정상용
  • 승인 2022.07.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차패키지 전문 기업 카스페이스(대표 이원존)가 고객 경험 설문 조사에서 괄목할 만한 평가를 받았다. 설문에 참여한 91% 이상의 고객이 재방문 및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는데 친절한 서비스와 퀄리티 높은 시공이 주된 이유로 분석된다.

카스페이스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부터 약 두 달간 구로 본점과 전국 44개 지점을 방문한 고객 총 351명을 대상으로 ‘신차패키지 시공 고객 경험 설문 조사’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91.6% 비율의 고객은 재방문 및 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는데 카스페이스 측은 “친절한 서비스와 뛰어난 시공 품질이 주된 원인으로 분석된다”고 전했다.

카스페이스는 객관적이고 세분화된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해 신차패키지 시공을 마친 고객에게 ▲재방문 및 추천 의사 ▲해당 지점의 친절도 ▲시공 만족도 등으로 이루어진 질문지를 제공했으며 평가는 △매우 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 불만족 △응답 없음 총 6가지로 구성됐다.

설문에서 재방문 또는 주변 추천 의사를 밝힌 고객은 349명으로 전체 91.6%였다. 해당 지점의 친절도 부분 평가는 ‘매우 만족’과 ‘만족’ 한다는 답변이 각각 87.1%(332명), 8.9%(34명)로 96%를 차지한 반면 ‘매우 불만족’과 ‘불만족’의 부정적인 의견은 1.3%(5명)에 그쳤다. 시공 만족도의 경우에도 93.7%(357명)가 긍정을 뜻하는 ‘매우 만족’과 ‘만족’을 택했으며 부정적인 응답은 3.5%(13명)에 불과했다.

카스페이스 측은 해당 질문에 대한 평가 대다수가 매우 만족과 만족에 치우쳐 있는 것에 주목했다. 또한 자유 기재란에도 서비스 친절과 수준 높은 시공 품질에 대한 칭찬이 주를 이루는 것에 주목해 고객의 재방문 의사와 지인 추천 의향이 친절도와 고품질 시공에 크게 영향 받는 것으로 결론지었다.

관계자는 “2014년 를 론칭할 때부터 고객 중심적 친절 서비스와 수준 높은 시공만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며 “좋은 평가를 해주신 만큼 초심을 저버리지 않고 계속해서 고객 앞에 설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객들은 카스페이스가 시흥점, 고양통일로점, 부산사하점을 추가로 오픈함에 따라 전국 45개 카스페이스 지점에서 더욱 편리하고 빠르게 고품질 신차패키지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