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사이트
카모아, 일상회복 이후 “전년대비 렌터카 예약 68% 증가”
카모아, 일상회복 이후 “전년대비 렌터카 예약 68% 증가”
  • 김경선
  • 승인 2022.07.15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에 이어 서울 및 경기 수도권 여행지 각광
아반떼, K5 등 중형과 준중형 승용차 인기
6월 렌터카 예약률 가장 높아, 휴가 최소 1달 전 미리 예약해

렌트카 가격 비교 1등 앱 카모아(대표 홍성주)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렌트카 예약 데이터에 따른 국내 여행 동향을 발표했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의 데이터를 종합한 결과, 올 여름 휴가철(7, 8월) 렌트카 예약률이 전년 동기 대비 68%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모아는 일상 회복 후 처음 맞이하는 휴가철로 여행 수요가 높아진 것에 더해, 치솟은 항공료 때문에 해외여행 대신 국내로 눈길을 돌리는 고객이 증가한 것을 주요인으로 꼽았다.

예약이 가장 많은 지역은 제주, 서울, 부산, 경북, 경기 순으로, 지난해(제주, 부산, 경북, 전남, 서울 순)와 비교해 서울이 2위로 올라서고 경기도가 순위권에 진입하는 등 수도권 이용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드러났다. 카모아는 제주도가 매년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으나, 근교여행이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내륙 이용률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수기 예약이 가장 많이 발생한 달은 6월로 작년과 올해 모두 동일했으나, 올해 6월 예약률(79%)은 전년보다 약 4% 감소했다. 렌트 수요 폭증으로 차량이 부족하거나 가격이 오를 것을 대비해 렌트카를 미리 예약하는 경향이 높아진 탓이다.

차량 선호도는 아반떼 CN7, K5 3세대, 쏘나타 DN8, K3 2세대, 레이1세대F/L 순이었다. 기존과 마찬가지로 경형~중형 차량이 여전히 대세이나, 가족 단위의 여행이 증가하는 휴가철인 만큼 대형 승합차인 카니발도 10위권에 들었다.

카모아 홍성주 대표는 “일상 회복과 휴가철이 겹치며 렌트카 예약에 고충을 겪는 여행객들이 많은데, 카모아에서는 전국 56개 지역의 이용 가능한 렌트카 가격을 실시간으로 비교하고 예약할 수 있어 성수기 시즌에 특히 유용하다”며,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국내 렌트카 보급에 힘쓰는 것은 물론, 향후 회복될 해외여행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하반기 내 글로벌 서비스 오픈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카모아는 휴가철을 맞아 오는 17일까지 7만원 할인 혜택을 지원한다. 또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3만원 쿠폰팩을 제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터카를 대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