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TV 모니터 LG 룸앤TV로 완성된 여름 캠핑
스마트TV 모니터 LG 룸앤TV로 완성된 여름 캠핑
  • 고아라 | 양계탁 사진기자
  • 승인 2022.06.27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UCH A MOODY SUMMER

* 본 제품은 유선으로 전원 연결이 필요합니다.

캠핑이 MZ세대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이른바 ‘감성 캠핑’이라 불리는 문화가 자리 잡았다. 단순히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을 넘어 캠핑장을 감성적인 인테리어로 꾸며놓고 SNS를 통해 이를 공유한다. 이전에는 뛰어난 기능성이 캠핑 장비를 고르는 기준이 됐다면 이제는 감성까지 채워주는 디자인과 기능이 중요해진 것. 깔끔한 화이트 톤의 북유럽풍 디자인, 간단한 전원 조작과 무선 인터넷만으로 즐길 수 있는 OTT 콘텐츠,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편의성까지. LG 룸앤TV가 새로운 캠핑 필수템이 된 것은 어쩌면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미 많은 감성 캠퍼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던 LG 룸앤TV가 업그레이드된 기능으로 새롭게 출시됐다고 하니, 더 이상 망설일 필요가 없다.

#감성 가득한 스마트TV 모니터

LG 룸앤TV(27TQ600SW)를 받아본 순간 온몸으로 감성을 뿜어내는 디자인에 감탄했다. 유려한 곡선이 돋보이는 깔끔한 외형이 고급스러우면서도 톤 다운된 모노톤의 화이트 컬러로 무드를 더한다. 감성 캠핑을 위해 마련했던 우드 톤의 가구들과 함께 배치하니 완벽하게 어우러진다. 스마트TV 모니터의 기능은 물론, 인테리어 소품으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낸다. 캠핑 장비란 자고로 휴대성이 편리해야 하는 법. 제아무리 예쁜 장비라도 들고 다니기 힘들면 자연스레 손이 가지 않기 때문이다. LG 룸앤TV(27TQ600SW)는 634.6x397.7x91.9mm의 크기 및 27형 디스플레이, 스탠드 제외 시 5.7kg의 무게로 전용 가방에 넣어 휴대하기 좋다. 또한 별도의 거치대나 장비가 필요 없는 일체형 보디로 전원만 연결하면 어디든 올려놓고 사용할 수 있다. 거실에서나 보던 TV를 주방이나 공부방으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으며 캠핑장과 같은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극강의 휴대성이다.

LG 룸앤TV 신모델의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스마트 WebOS 4.5에서 WebOS 22로 업그레이드돼 사용 편의성이 강화됐다는 점이다. 기본 TV뿐만 아니라 무선인터넷만 연결하면 인터넷, 유튜브는 물론, 넷플릭스, 애플 TV+, 디즈니+ 등 기존에 가입해둔 OTT 서비스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볼 수 있다. 또한 기존에는 안드로이드 기기만 미러링이 가능했는데, 본 신모델부터는 IOS 스마트 기기까지 미러링을 지원해 휴대폰 화면을 큰 모니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보고 싶은 영상을 미리 옮겨 놓거나 연동해야 하는 수고로움 없이 USB 또는 무선 네트워크로도 간편하게 이용 가능하다.

#다재다능한 캠핑 필수템

이전에는 캠핑장과 같이 야외에서 스마트 패드나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스크린 화면을 볼 때면 늘 화질이 아쉬웠다. 특히 햇빛이 있는 낮에는 화면이 더욱 뿌옇게 보여 캄캄한 밤이 되고 나서야 영화를 감상하곤 했다. LG 룸앤TV는 기존 빔 프로젝터와 스크린을 사용하던 캠퍼들의 아쉬움을 단번에 해결해 주며 큰 관심을 받아왔다. 언제 어디서나 선명한 화질은 물론, 빔 프로젝터와 스크린보다 휴대성도 편리해진 것. 그런데, 본 신모델은 시야각은 더 넓어지고 화질은 더 생생해졌다.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상하좌우 178도의 시야각으로 보다 넓은 각도에서 선명하고 생생한 화질을 제공하고 빠른 반응 속도로 끊김 없이 매끄러운 화면을 구현한다. 밝기도 기존보다 높은 300nit로 더 밝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모니터 한 대만으로 충분한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한다. 5w×2ch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돼 있어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높은 퀄리티의 사운드를 선사하는 것. 생생한 영화 감상은 물론, 캠핑장의 분위기를 더하는 고품질의 음악 감상도 가능하다. 블루투스 지원으로 스마트폰을 연결해 손쉽게 음악을 재생할 수도 있다. 이 마저도 번거롭다면 USB에 파일을 담아 가면 된다. 모니터에 USB를 꽂은 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면 영상이나 음악, 이미지 등을 PC 없이도 편리하게 재생할 수 있다.

*OTT 서비스 이용은 별도 가입 및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똑똑한 인공지능 홈보드&음성인식

예쁘고 재능도 많은데, 똑똑하기까지 하다. 리모컨 하나로 ‘우리집’ 가전을 제어할 수 있는 인공지능 홈보드 기능을 갖췄다. 모니터 화면을 통해 집 가전을 한눈에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TV 시청 중에도 확인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iOS 스마트 기기의 미러링을 지원해서 스마트 폰이나 기기의 사진, 동영상을 모니터 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다. 별도로 인공지능 리모컨을 구입하면 리모컨 조작은 물론, 음성으로도 제어가 가능하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능이 있어 리모컨 내 마이크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처럼 활용할 수 있는 것. 인식 기능이 뛰어나 주어를 생략/대치하거나 연속적으로 명령해도 마치 사람처럼 똑똑하게 알아듣는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 추천해 줘”라고 명령한 후 “이 중에서 로맨틱 코미디 장르로”라고 연달아 명령하면 정확히 원하는 콘텐츠를 검색해 준다. 볼륨 조절이나 채널 변경부터 시청이나 꺼짐 예약까지 복잡한 조작 없이 말 한마디로 간편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자연 속의 휴식이 한결 여유로워진다.

#나에게 꼭 맞춘 취향저격 스마트TV 모니터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들이 캠퍼들의 소중한 휴식을 돕는다. 수면모드나 눈이 편안한 모드, 자동/수동 시간 설정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 영상의 장르에 따라 ‘영화 모드’, ‘스포츠 모드’, ‘에코 모드’ 등으로 꼭 맞게 설정할 수 있어 몰입도를 높여주기도 한다. 사용자가 자신의 상황이나 취향에 맞게 디테일하게 조절할 수 있으니 언제 어디서든 나만의 영화관이 완성되는 것이다.

LG 룸앤TV(27TQ600SW)를 접하기 전까지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휴식을 취하기 위해 캠핑을 가는데 꼭 스마트TV 모니터가 필요할까 싶었지만 이제는 감성 캠핑 필수품이 됐다. 고퀄리티 사운드 음악으로 캠핑장의 분위기를 더하고 자연 속에서 즐기는 영화 감상은 캠핑을 더욱 풍요롭게 만든다. 모던하면서도 아늑한 디자인은 감성 캠핑의 정점을 찍어준다. 이 모든 것을 즐기는 데엔 넓은 공간도, 별도의 스피커나 노트북 등의 장비도 필요하지 않다. LG 룸앤TV(27TQ600SW) 하나면 된다. 여기에 휴대성까지 갖췄으니 감성 캠퍼들의 열렬한 지지가 당연한 부분이다. 캠핑을 하지 않을 때는 집 안 곳곳에서 편리하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으니 합리적이기까지. 온통 싱그러운 연둣빛으로 물든 신록의 계절, LG 룸앤TV(27TQ600SW)와 함께 자연을 누려보는 건 어떨까.

* ThinQ 홈보드는 인공지능 리모컨을 별도 구매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 보증기간은 모니터 제품 기준을 따릅니다.

* 자세한 내용은 LG전자 홈페이지 참고

이 포스팅은 LG전자로부터 소정의 제작비와 함께 제품을 무상 대여받아 작성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